중국집창업 홍짜장, 경기 불황에도 안정정 매출 유지...손쉬운 창업으로 프랜차이즈 시장서 눈길

데일리그리드 2019.02.12 10:40

경기 불황의 여파와 최저시급 인상의 문제로 자영업자들의 근심이 날로 깊어져 가고 있다. 그로인해 창업에 새롭게 도전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럴 때 일수록 내게 맞는 창업 아이템은 무엇인지 더욱 더 꼼꼼히 따져보고 비교해봐야 한다.

요즘은 반짝하는 브랜드들이 너무나도 많다. 그러나 유행에는 반드시 끝이 있기 마련이다. 유행하는 아이템들은 순간적으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을지는 모르나 유행이 끝남과 동시에 브랜드의 수명도 다하게 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예비 창업자들은 유행에 민감한 브랜드가 아닌 경기의 영향을 받지 않는 대중적이고 안정적인 아이템을 선호하는 추세로 접어들었다.

그 중, 대중적인 메뉴와 뛰어난 가성비!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창업 ‘홍짜장’이 예비창업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중식 프랜차이즈 홍짜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적인 메뉴를 판매하고, 가성비 또한 뛰어나 요즘처럼 경기가 어려운 시점에 손님들이 발길이 더욱 잦아진다. 이것이 꾸준하고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인 샘이다.

무엇보다 홍짜장은 쉽다. 창업 초보자일지라도 본사에서 정해준 교육만 이수한다면 누구나 주방을 운영 할 수 있다. 이는 홍짜장의 오랜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통해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기 때문에 가능한 부분이다.

게다가 점주가 직접 주방을 맡는 다는 것은 요즘처럼 인건비가 높은 시점에서는 엄청난 메리트로 작용한다. 고비용을 차지하는 전문 주방장을 고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수익은 그만큼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프랜차이즈는 전적으로 본사를 믿고 협업 해야만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홍짜장의 경우 오픈 전에 행해지는 매장 위치 선정부터 오픈 이후의 사후 관리까지 철저히 관리하고 끊임없이 점주들과 소통하기 때문에 많은 점주님들이 만족스러워 하고 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맹점주를 사업의 동반자로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공존공영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며 "본사는 소자본 창업에 적합한 차별화된 상품과 마케팅 시스템으로 가맹점주의 충분한 수익과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짜장은 2월 12일에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본사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댓글 0

0 / 300
데일리그리드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