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ETF 둘러싼 말말말…"승인은 시간문제"

코인리더스 2019.02.12 11:11

 

  

 

美 SEC 상임위원 "美 SEC 비트코인 ETF 승인, 시간문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두(Coindoo)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7일(현지시간) 로버트 잭슨(Robert J. Jackson)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상임위원이 미 의회 전문지 CQ(Congressional Quarterly)와의 인터뷰에서 "SEC는 결국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를 승인할 것"이라며 "SEC의 비트코인 ETF 승인 여부는 더 이상 문제가 아니며, 승인 시점이 언제가 될지가 문제"라고 밝혔다.

 

브라이언 켈리 "비트코인 ETF, 2020년 돼야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BK 캐피털 매니지먼트(BKCM LLC) CEO 겸 창업자인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가 "2020년이 비트코인 ETF가 출시될 수 있는 가장 빠른 시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강세론자인 브라이언 켈리는 "SEC는 그들의 규제 하에 있는 거래소들을 원한다"며 "아직 우리의 거래소 인프라는 부족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월에도 브라이언 켈리는 코인텔레그래프를 통해 "비트코인 선물 시장이 충분히 성숙하지 않았다"며 "적어도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려면 1년은 걸릴 것"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릭 에델만 "비트코인 ETF 승인 확신, 시점이 관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에델만 금융서비스 창립자 릭 에델만(Ric Edelman)이 "SEC는 현재 암호화폐 업계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높히고 있지만, 비트코인 ETF는 이 모든 우려를 극복하고 결국 승인될 것"이라며 "단지 '어느 시점인지'가 관건"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현재 피델리티, 킹덤 트러스트 등 대형 기관들이 암호화폐 위탁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나는 반에크 혹은 비트와이즈가 SEC의 요구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Coingape)에 따르면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와 반에크솔리드X(VanEck SolidX)가 지난 1월 31일 SEC에 다시 제출한 비트코인 ETF 승인 제안서에 30여 개 내용을 추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낸스 CEO "암호화폐 성장 동력, ETF 아닌 기업·프로젝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최고경영자(CEO)인 자오창펑(赵长鹏)은 지난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업계 성장의 핵심은 ETF가 아니다"라며 "암호화폐 업계는 ETF 출시 여부와 상관없이 성장할 것이며, 더 많은 기업들이 실질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美 정부 법률 변호사 "2019년 상반기 비트코인 ETF 승인 어려워"

 

미국 정부 법률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가 최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ETF 부재, 시장 조작 등으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이 성숙해 지기까지는 아직 갈길이 멀다"고 말했다. 그는 앞서 지난 1월 트위터를 통해 "2019년 상반기까지 미국 규제기관의 비트코인 ETF 승인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댓글 0

0 / 300
코인리더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