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 및 콘텐츠 분야 기술개발 자금 지원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 및 콘텐츠 분야 기술개발 자금 지원

게임메카 2019-02-12 18:47:51 신고

▲ 한국콘텐츠진흥원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오는 3월 6일까지 '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사업(자유공모-단비)'에 참여할 연구기관을 모집한다.

'단비'는 콘텐츠 산업 현장에 맞춘 기술개발 지원을 통한 문화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연구개발 지원 사업으로 2015년부터 시작됐다. 올해 예산은 총 48억 원으로 현장형과 생태계조성형 2개로 구분된다.

우선 현장형은 과제 종료 후 즉시 사업화할 수 있는 기술개발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게임 ▲음악 ▲방송·미디어 ▲애니메이션·영화 ▲공연·전시 등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자유 주제로 신청할 수 있다. 이 중 12개 내외를 선정해, 과제당 최대 3억 원을 지원한다.

이어서 생태계조성형은 콘텐츠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대학, 연구소 등 비영리 기관에서 대신 개발해 현장에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현장에 꼭 필요한 공통 기술이 무엇인지 발굴하고, 기업에 적용할 계획을 제시한 3개 내외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며, 과제별로 최대 4억 원까지 지원한다.

'단비' 사업은 국가 연구개발 사업이 낯설고 어렵다는 인식을 깨고, 문화기술을 개발하고 싶은 기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추고 있다.

연구제안서 작성 분량을 3페이지 내외로 줄이고, 제출서류를 간소화해 중소기업도 좀 더 쉽게 지원할 수 있게 했다. 연구제안서 서면 평가에 통과한 기업은 약 한 달에 달하는 연구개발계획서 작성 기간이 주어지며, 계획서 작성과 발표 평가 대응을 돕기 위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단비는 매년 20대 1에 가까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콘텐츠 기업들의 수요가 매우 높은 사업"이며, "앞으로도 문화기술 연구개발 사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신기술과 콘텐츠가 융합되어 새로운 사업이 발굴되고, 국내 콘텐츠 기업이 이를 선도할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단비' 사업에 대한 설명회가 2월 13일 오후 2시 광화문 CKL 기업지원센터 16층에서 열린다. 사업 신청방법, 절차, 유의사항 등 신청 시 필요한 사항을 안내하고,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질의응답도 가진다.

사업 참가를 원한다면 3월 6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연구개발정보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