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 크라우드펀딩 초심자 위한 공개 설명회 개최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초심자 위한 공개 설명회 개최

게임포커스 2019-02-21 09:21:09 신고

 

텀블벅이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하는 창작자를 위해 공개 설명회를 열었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대표 염재승)이 지난 20일(화) 서울 중구 패스트파이브 시청점에서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공개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총 30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설명 및 잠재 창작자를 발굴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텀블벅은 공개 설명회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창작자들의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노하우 등을 전달했다. 크라우드펀딩에 맞게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창작자의 목소리가 드러나는 스토리텔링, 타깃이 분명한 홍보/마케팅 등의 노하우를 사례와 함께 전달해 현장을 찾은 창작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공개 설명회에서는 김철민 프로젝트 스페셜리스트가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개요 및 노하우, 성공 사례 등을 설명했다. 먼저 크라우드펀딩 이용 유저의 특성을 파악하고, 텀블벅이라는 플랫폼의 고유성을 활용하라는 설명과 함께 실제 펀딩에 성공한 프로젝트를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트업 투유투디의 '더블다운' 프로젝트, 설탕없는 과자공장의 '그래놀라 18&21', 참새잡화 '겨울의 옷 한텐' 등이 소개됐다.
 
이어서 김 스페셜리스트는 창작자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효율적인 홍보 전략을 세부적으로 알리고, 다음 스텝을 위한 커뮤니티 관리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텀블벅이 예상하는 2019년 창작 키워드를 끝으로 설명을 마무리했다.
 
현재 텀블벅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준비 중인 '스튜디오 그리고'의 김지현은 “크라우드펀딩을 아예 모르는 사람이나 준비 중 혹은 경험이 있는 사람들도 알기 쉽게 들을 수 있었다”라며, “현재 준비 중인 펀딩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크라우드펀딩과 텀블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더욱 다양한 창작자들이 텀블벅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개최했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텀블벅을 통해 진행될 수 있도록 매달 셋째 주 수요일 공개 설명회를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텀블벅은 예비 창작자들의 크라우드펀딩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매달 셋째 주 수요일 공개 설명회를 개최해 성공 비법을 전수하고, 프로젝트 설계법, 스토리텔링, 데이터 분석 등의 밀착 지원으로 창작자들의 텀블벅 생태계 안착을 도울 예정이다.

 


Copyright ⓒ 게임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