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문화콘텐츠분야 전문인력 양성 나서

광주시, 문화콘텐츠분야 전문인력 양성 나서

데일리그리드 2019-03-12 14:49:12 신고

▲ 광주광역시

[데일리그리드] 광주광역시가 지역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문화콘텐츠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문화관광체육부에서 지원하는 이번 과정은 2008년 시작된 이후 5157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585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 문화콘텐츠산업의 밑거름 역할을 해왔다.

올해 과정은 4월부터 8월까지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과정인 콘텐츠테크하이어과정, 공예디자인분야 일자리창출을 위한 공예디자인 전문인력 양성과정 등 2개로 나눠 운영된다.

또 지역대학과 연계한 학점인정제 과정 등 콘텐츠 아카데미과정도 연중 병행 운영한다.

과정별로는 콘텐츠테크하이어과정 7개, 공예디자인 전문인력 양성과정 1개, 콘텐츠 아카데미과정 14개 등 총 20개다.

광주시는 게임기획및개발, 3D모델링, VFX, 웹툰 등 콘텐츠테크하이어 4개 과정 교육생을 18일부터 29일까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을 통해 모집한다. 이들 4개 과정에는 특히 13개 지역 콘텐츠기업이 교육과정 운영에 직접 참여해 교육 후 기업 프로젝트 제작에 즉시 투입될 수 있는 현장지향형 인재를 양성한다.

더불어 공예디자인 전문인력 양성 과정 교육생을 12일부터 4월5일까지 광주디자인센터에서 접수 받는다. 이 과정은 교육생의 진로 방향에 따라 창업·취업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

신현대 시 문화산업과장은 “문화콘텐츠기업들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첨단실감 콘텐츠 제작 클러스터 개관에 따라 대규모 인력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문화콘텐츠분야 일자리 창출 및 창업 생태계조성을 위한 문화콘텐츠 전문인력양성 확대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데일리그리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