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SKT와 협업 'T전화송금' 서비스 출시…연락처로 바로 송금

핀크, SKT와 협업 'T전화송금' 서비스 출시…연락처로 바로 송금

한국스포츠경제 2019-05-16 09:43:00 신고

/사진=핀크 제공
/사진=핀크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AI 기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Finnq)'가 SKT와 손잡고 T전화 연락처에서 바로 이체가 가능한 'T전화송금' 서비스를 출시한다.

16일 핀크 측은 "'T전화송금' 서비스는 기존 송금액을 먼저 입력하는 '금액' 중심의 간편 송금 서비스에서 받는 사람을 먼저 선택하는 '사람' 중심의 서비스로 기획됐다"고 밝혔다.

특히 송금을 위해 금융 앱을 실행하거나 사전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핀테크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송금 절차를 최소화해 고객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였다고 핀크 측은 강조했다.

사용 방법은 T전화 연락처에 저장된 특정 인물을 선택한 뒤 영상통화, 문자와 같은 T전화 부가 기능 중 '송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가 핀크 앱 무료송금 화면에 자동으로 기입되고 이용자는 송금 금액만 입력한 후 비밀번호 인증만 하면 송금이 완료되는 방식이다.

상대방이 핀크 앱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도 수취할 수 있으며, 1일 최대 200만 원까지 횟수 제한 없이 국내 무료 송금이 가능하다.

민응준 핀크 대표는 "SKT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진행하며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T전화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핀크는 통신사와 다양한 업무 협력을 통해 송금뿐만 아니라 핀크의 다양한 금융 편의 서비스를 지원해 이용자의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돕는 '생활 밀착형 금융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