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 유륜 및 외음부 미백 시술, 자신에 맞는 치료법이 중요

메디컬 에스테틱 뉴스 2019.05.16 10:23

유두, 유륜 및 외음부 착색으로 인한 오해로 미백 시술 받기도 해
CO2 프락셔널레이저을 통해 적은 횟수로 미백 효과 볼 수 있어

성(性)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요즘 남녀를 불문하고 자신의 몸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예전에는 그냥 지나쳤던 부분까지 신경을 쓰고, 더 아름다워지려는 노력을 한다. 요즘에는 여성의 유두, 유륜 및 외음부 미백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 흔히 피부색이 환한 핑크빛일수록 아름답고 생기있어 보인다는 이유라고 한다.

여성의 유두 및 유륜과 외음부 피부는 얼굴 피부보다 연약해 변색하기 쉽다. 게다가 같은 인종이라도 얼굴색이 밝거나 어두운 사람이 있듯 유두, 유륜 및 외음부 역시 사람마다 태생적으로 정해진 색이 다르다. (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일반적으로 사춘기 이전까지 유두, 유륜 및 외음부는 핑크빛에 가까운 색을 보인다. 하지만 2차성징으로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안드로겐)의 영향을 받아 색이 점점 짙어지다 임신 및 출산으로 멜라닌 자극 호르몬(MSH)이 분비되고 멜라닌이 자극을 받아 검게 변색되기도 한다. 또한, 잦은 외부 자극으로 염증이 생기고 나면 색소침착(PIH)이 되기도 하는데, 주로 생리대로 인한 외음부 자극이 원인이 된다.

여성의 유두 및 유륜과 외음부 피부는 얼굴 피부보다 연약해 변색되기 쉽다. 게다가 같은 인종이라도 얼굴색이 밝거나 어두운 사람이 있듯 유두, 유륜, 외음부 역시 사람마다 태생적으로 정해진 색이 다르다. 색이 검게 변한다고 해서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건 아니지만 은밀한 부위의 색이 짙은 여성은 성적으로 문란하다는 잘못된 성 지식 때문에 오해를 사 스트레스에 시달리기도 하며 이는 자신감 저하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에 많은 여성은 유두, 유륜 및 외음부 미백 시술을 받기도 한다. 이외에도 파트너에게 위축될까 걱정할 때나, 새로운 만남을 시작한 경우에도 미백 시술을 고려한다고 한다.

유두, 유륜 및 외음부 미백은 단순히 하얗게 만드는 것이 목적이 아니다. 각 부위의 기능이 약해지지 않게끔 무리하게 시술하지 않으면서 스스로 자신감을 찾을 수 있는 색을 만드는 것이다. (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와이미즈산부인과 이윤정 원장은 "여성의 유두, 유륜과 외음부 색은 성경험이나 출산 경험이 없을 경우 덜 짙다. 그래서 새로운 사람을 사귀기 시작했거나 결혼을 앞둔 20~40대 여성들이 미백 시술을 받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마냥 하얀 얼굴을 무조건 아름답다고 하지 않는 듯 유두, 유륜 및 외음부 미백 또한 단순히 하얗게 만드는 것이 목적이 아니다. 각 부위의 기능이 약해지지 않게끔 무리하게 시술하지 않으면서 스스로 자신감을 찾을 수 있는 색을 만드는 것이다.

이윤정 원장은 "여성의 유두, 유륜과 외음부는 연약하고 민감한 부위이므로, 미백을 원한다면 무엇보다 의료진과의 상담 후 개인에 맞는 치료법을 통해 건강하게 개선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착색의 정도와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레이저 장비를 통해 유두, 유륜 및 외음부 미백이 가능하다. 상처를 입힌 후 딱지가 떨어지면서 살이 재생되는 원리를 이용한 CO2 프락셔널레이저를 이용해 유두, 유륜 및 외음부 피부톤을 빠르게 미백할 수 있다. 시술 횟수는 유두, 유륜은 평균 2~3회, 외음부는 3~4회이 정도이고, 시술 시간도 15분 내외로 짧다. 하지만 시술 부위의 착색 정도와 범위, 피부의 손상 정도 등에 따라 시술 횟수와 간격을 조절해야 화상, 흉터, 변색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따라서 각 부위의 특징을 잘 고려하여 시술할 수 있는, 경험이 많고 섬세한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이윤정 원장은 "여성의 유두, 유륜과 외음부는 연약하고 민감한 부위이므로, 미백을 원한다면 무엇보다 의료진과의 상담 후 개인에 맞는 치료법을 통해 건강하게 개선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댓글 0

0 / 300

인기 영상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