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든든한 금융]DB손보, 처음약속100세까지종합보험 출시

[가정의 달! 든든한 금융]DB손보, 처음약속100세까지종합보험 출시

이데일리 2019-05-18 10:03:26 신고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DB손해보험은 갱신시에도 적용요율 변경없이 보험료를 산출해 연령 증가에 따라서만 보험료가 변동하는 확정갱신형 개념을 도입해 신개념 종합보험인 ‘처음약속100세까지종합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확정갱신형’이란 가입당시적용요율(위험율, 예정이율 등 보험료 산출을 위한 기초율)을 확정해 장래 갱신시점의 보험료에도 동일하게 적용하는 보험상품 구조를 의미한다. 따라서 최초가입시점에 갱신시점의 보험료가 모두 확정되기 때문에 고객이 느낄 수 있는 미래 보험료 변동에 대한 불안감이 모두 제거돼 안정적인 보험가입이 가능하다.

‘확정갱신형’ 도입과 함께 ‘처음약속100세까지종합보험’은 종합보험에 간편고지형을 추가해 그동안 종합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유병력자 및 고령자에 대한 가입 니즈를 충족시켰다. 특히 유병력자나 고령자 고객은 보험료 변동 및 인상에 더욱 민감해 ‘확정갱신형’ 구조를 도입한 ‘처음약속100세까지종합보험’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DB손해보험은 전했다.

가입연령은 0세부터 75세까지로 전 연령층이 보험료 부담 없이 상해 및 질병위험부터 생활위험까지 종합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10·20·30년의 다양한 갱신주기 운영과 플랜 제공으로 고객의 선택권을 함께 보장한다.

끝으로 상품구조의 혁신과 함께 기능 측면에서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D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도입했던 갱신보험료 전체 납입면제 기능을 다시 한번 업계 최초로 간편 보험에도 도입했다. 간편 고지형의 경우 상해·질병 80% 이상 후유장해, 암, 뇌졸중 및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시 100세까지 모든 보험료가 면제된다. 일반고지형의 경우에는 간편고지형의 납입면제 사유와 함께 말기간질환, 말기폐질환, 말기신부전증을 추가해 ‘8대납입면제’ 운영으로 어려울 때 힘이 돼주는 보험의 진정한 가치를 실현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