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소속 김포시의원들 "'배우자 살인' 유승현 공천한 민주당 사과해야"

한국당 소속 김포시의원들 "'배우자 살인' 유승현 공천한 민주당 사과해야"

이데일리 2019-05-19 21:17:28 신고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김포시의회 자유한국당 시의원들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유승현 전 김포시의회 의장의 배우자 살인혐의를 강력히 규탄했다.

자유한국당 김포시의원 일동은 19일 “유 전 의장이 시의원 및 시의장을 엮임하고 문재인 대통령의 선거 당시 김포시 선거대책본부장으로 활동한 동시에 경기도의원 출마, 국회의원 경선참여 등을 한 사실이 존재한다”며 잘못된 공천을 한 민주당의 대국민적 사과를 요구했다.

또한 “민주당 소속 김포시장이 지난 2017년 김포시 산하 김포복지재단의 이사장에 유 전 의장을 임명한 것은 도덕성 및 전문성 등에 대한 철저한 검증이 없이 이뤄졌던 보은인사로 재단의 기능 및 역할이 유명무실해진 상황에서 현재까지 이사장직이 아무 문제없이 유지됐던 것에 대해 김포시장이 직접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향후 김포시의 산하 기관 및 단체의 대표를 임명할 때에 김포시민의 대의기관인 김포시의회의 동의를 반드시 거치도록 관련 규정을 조속히 개정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민주당이 두 번 다시 이런 살인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소속 정치인들에 대한 보다 확실한 검증 절차를 신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