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 날, 전국 63만여 명 성년 된다... 여가부, 20일 기념 행사 개최

성년의 날, 전국 63만여 명 성년 된다... 여가부, 20일 기념 행사 개최

한국스포츠경제 2019-05-20 06:31:47 신고

성년의 날. 여성가족부는 20일 '성년의 날'을 맞아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울산향교에서 진행된 기념 행사.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매년 5월 셋째 주 성년의 날을 맞아 전국 63만여 명의 청소년들이 성년이 된다. 이들은 성인으로서 새로운 권리와 의무, 책임을 가지고 독립적인 사회인으로 인정받게 된다.

여성가족부는 20일 ‘성년의 날’을 맞아 올해 만 19세 성년이 되는 청소년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연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출발, 희망찬 내일’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참여 기구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이주 배경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등 올해 성년이 되는 1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석한다.

성년이 되는 남녀 각 1인은 이날 성년으로서 권리와 의무를 다하며 대한민국 임시 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더 나은 한국을 만드는 데 적극 참여하기를 다짐하는 ‘성년 선서문’을 발표한다.

행사에서는 ‘스무살, 청춘의 버킷리스트’ 소망 목록 공모전 시상, 청소년 소통 멘토 ‘꿈꾸는 지구’ 김수영 대표 특강, 인디밴드 리얼플레이어즈의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된다.

앞서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63만여 명의 청소년들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인공으로서 도전 정신을 잃지 말고 자신의 삶을 멋지게 가꾸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