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건설협회, 2019 상반기 회원사 주택사업 실무교육 실시

이투데이 2019.05.22 10:24

▲주택사업 실무교육 일정표(자료=대한주택건설협회)
▲주택사업 실무교육 일정표(자료=대한주택건설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대방동 소재 서울여성플라자 1층 국제회의장‧아트홀에서 전국의 회원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2019년도 상반기 ‘회원사 주택사업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실무교육부터는 효율적인 강의를 위해 크게 3개의 섹션으로 나눠 실시된다. 오전에 공통교육, 오후에는 선택교육A(사업계획승인반)와 선택교육B(건축인허가반) 등 2개 반으로 진행되고 오후에는 실무교육 참석자가 선택교육A 또는 선택교육B 중 한 반을 선택해 강의를 들으면 된다.

오전에는 ‘초양극화시대 주택시장 진단과 주택사업자의 신대응전략 모색’이란 제목으로 공통교육을 강의한다.

이어 오후에 △사업계획승인반(선택교육A)에서는 ‘사례별 주택사업계획승인 성공전략’, ‘사업계획승인 주요쟁점 실무솔루션’, ‘주택사업자가 알아야할 부동산개발금융의 현재와 미래’ 등을 교육하고 △건축인허가반(선택교육B)에서는 ‘소규모 주택사업을 위한 건축체크리스트와 인허가 절차’, ‘2019년 변경된 건축 관련 법규 집중해설’, ‘자율주택정비사업 실무와 최근 추진사례’ 등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주택사업의 저해요인을 비롯해 인허가 과정에서 발생하는 주요쟁점(기반시설부담, 매도청구, 학교시설 등)과 관련된 분쟁 판결 및 해결 사례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또한 주택사업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부동산개발금융(PF)의 구조와 상품별 특성은 물론 새로운 패러다임을 분석하는 시간도 갖는다.

아울러 최근에 변경된 건축법을 중심으로 소규모 주택개발사업에서 알아야할 핵심 건축법과 건축 체크리스트를 집중 강의하며, 이해를 돕기위해 인허가 실무절차와 함께 실제 현장에서 적용된 생생한 사례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도입 후 1년이 지난 자율주택정비사업의 최근 추진중인 사례를 통해 자율주택정비사업의 성공실무 포인트를 교육할 계획이다.

심광일 협회장은 “전국의 회원업체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주택사업환경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사업계획승인‧건축인허가 등 주택업체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한 법령·제도·업무스킬에 대한 실무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성헌 기자 carlove@etoday.co.kr

댓글 0

0 / 300
이투데이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