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딱 맞는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 고르는 법

헬스경향 2019.06.10 19:26

나에게 딱 맞는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고르는 법

다양한 효능 지닌 프로바이오틱스
생각보다 일찍 시작된 더위에 맞서기 위해 서둘러 건강관리에 나선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뿐 아니라 면역력 향상 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남녀노소 많이 찾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 적당한 양을 섭취했을 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살아있는 균
    
점점 변화하는 장내 환경
하지만 같은 프로바이오틱스라도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섭취해야 진정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변화하는 장내환경이란 무엇일까요? 바로 나이가 들수록 분변의 PH는 물론,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분포도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연령과 장 환경을 고려해 나에게 진짜 필요한 균을 섭취해야하는 것이죠.

프로바이오틱스 종류
그렇다면 프로바이오틱스의 균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에 사용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는 위와 같습니다.

균주배합비율 확인하기
하지만 프로바이오틱스 종류가 많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라는 사실! 가장 중요한 건 나에게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락토바실러스, 비피도박테리움 등)의 명확한 비율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연령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알맞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비율을 알 수 있습니다.

각 균주의 역할도 꼼꼼히 체크!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의 배합비율 외에도 각 균주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건강한 아기의 장에서 발견되는 비피도박테리움은 장 운동에 도움을, 스트렙토코커스 서모필루스는 유산균 증식에, 락토바실루스 플란타럼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답니다!

이왕 건강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먹기로 했다면 올바른 섭취방법을 꼭 알아두셔야겠지요? 이제 여러분에게 딱 맞는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로 현명하게 장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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