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권용의 골프세상] 차원이 다른 서비스로 호평 받는 필로스cc

[손권용의 골프세상] 차원이 다른 서비스로 호평 받는 필로스cc

금강일보 2019-06-13 18:49:10 신고

청계산 기슭, 청계호 물안개, 메아리와 어우러지는 산세소리로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운악 청계로에 위치한 필로스 컨트리클럽이 모든 게 달라졌다.

퍼블릭 전환에 성공한 이후 고객 중심 경영으로 확 달라진 필로스cc(27홀)이성용 대표가 대폭적인 리뉴얼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새롭고 파격적인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필로스cc는 최근 겹경사를 맞고 있다. 구리-포천 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서울에서 골프장까지 40분이면 도착 가능해 접근성이 대폭 개선됐다.

여기에 퍼블릭 골프장으로 전환되어 수익구조가 개선되는 것은 물론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종점부인 신북IC 인근으로는 필로스cc를 비롯해 여러 골프장들이 즐비해 있어 제2의 골프고속도로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교통이 크게 개선됐다. 이뿐만 아니라 주변으로는 명성산을 비롯해 산정호수, 망무봉, 자인사, 백운계곡, 아트밸리, 허브 아일랜드 등 관광지가 즐비하다.

자연과 코스의 경계를 허문 원시림 속에 들어앉은 필로스cc는 공격적이면서도 섬세함이 요구되는 다양성을 지닌 골프코스로 유명하다. 또한 제일 나중에 만들어진 남코스 6번홀은 뛰어난 비경으로 인해 잠시 멈춰 기념사진을 담아가는 곳으로 유명하다. 바뀐 코스관리도 눈에 뛴다. 페어웨이 잔디를 중지로 교체했고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고품질 잔디로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필로스cc는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고객의 소리, 카테고리를 추가하며 고객 편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예정이다. 대중제로 전환한 필로스는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해 이성용 대표를 비롯 전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관, 로비 등 고객 동선을 서비스 존으로 선정해 전 임직원 및 경기 보조원이 고객을 맞이하는 등 남다른 서비스를 함으로 확 달라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리고 필로스의 변화는 고객 모두에게 최고급 호텔식 뷔페를 무료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기존 일품요리만을 제공하던 레스토랑은 30여 가지 메뉴를 이용할 수 있는 세미 뷔페로 탈바꿈했다.

퓨전 한식 요리와 더불어 과일, 커피와 음료까지 즐길 수 있다. 또한 그늘집 등에서 막걸리, 바나나, 떡볶이, 요구르트, 생수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최고 수준 셰프들이 최고의 맛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클럽 하우스를 대폭 리모델링 해 격조를 높였다.

고객 편의 위주로 편의 시설을 보완했고 주차장, 조경연못 등을 분위기 있게 바꿔 명품 골프장 면모를 갖췄다. 필로스 골프장 인근에 럭셔리 고품격 리조트가 청정구역 포천 청계산 자락에 실내 스파 및 노천 온천 인피니티 풀 등을 갖춘 매머드 급 최고급 주택들이 들어선다. 청계호수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며 전 객실에 개별 테라스가 있는 프라이빗 룸이어서 더욱 매력적이다.

필로스 궁전이라는 의미의 별장식 빌라가 분양 예정이다. 골프장 관계자는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한 덕분에 서울 강남에서 40분이면 닿을 수 있어 접근성이 크게 좋아졌다. 대중제로 전환하면서 더욱 많은 골퍼들이 필로스CC를 찾고 있다며 이번에 시설과 서비스가 업그레이드되면서 부킹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성용 대표는 솔선수범을 통해 서비스 품질이 가장 높은 골프장을 만들겠다며 신흥명문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과감한 투자를 이어나가 여러 골프장에 비해 손색없는 코스로 발전 시켜 왔고 추후로도 골프텔과 위락 시설을 확장하여 가족 단위의 휴식처로 거듭나도록 할 것이며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실천 하는데 주안점을 둘 것이라고 한다.

필자는 수도권 M골프장 재직 이후 그동안 필로스CC를 4회 정도 라운드 했다. 필로스cc가 대변신 하며 향후 필로스의 대단위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될지 지켜 보는 것만으로도 흥미로우며 국내 리조트의 품격을 한 단계 올려놓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다.

<센추리21컨트리클럽 고문>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