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할 때 더 완벽한 도시 순천! 도심을 벗어난 1박 2일 힐링 주말 코스

가족과 함께 할 때 더 완벽한 도시 순천! 도심을 벗어난 1박 2일 힐링 주말 코스

올스테이 2019-06-14 11:57:12 신고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혜은입니다 :)

직장인들이라면 초여름부터 7, 8월의 휴가 계획을 세우는 데에 열을 올리고 있을 텐데요. 가정과 자녀가 있는 분들의 휴가는 싱글이나 커플의 그것처럼 홀가분하거나 쉽지만은 않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국내를 벗어난 곳은 아이와 부모 모두 쉽게 지치기 마련이고, 또 근교나 도시에 머물자니 아쉽고 답답하기만 할 뿐이죠.
올스테이를 사랑하는 가족 고객 여러분들이라면 올 여름에는 다함께 순천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거창한 여름휴가가 아니라도 어느 평범한 주말에 일상을 환기시키는 여행으로도 제격인 1박 2일 순천 힐링 코스를 소개합니다!


올스테이 추천 1박 2일 순천 힐링 코스 목차

1. 아름다운 순천의 자연을 한 눈에
- DAY 1 순천만 국가정원 & 순천만습지 | 가족의 손을 잡고 느긋한 걸음으로 채워보는 하루
- DAY 2 순천 낙안읍성 | 과거와 현재가 만나는 아름다운 동행

2. 순천을 맛있게 즐기는 방법
- 푸짐한 꼬막 한상 '풍미정' | 순천의 대표 먹거리! 꼬막정식
- 한옥을 현대식으로 개조한 카페 '고데레' |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순천 이색 카페

3. 하루를 묵어도 돈이 아깝지 않은 곳! 실패 없는 순천 숙소
- 순천 풀빌라 호텔 지뜨 | 수준 높은 객실에 무료 조식과 free 커피 제공!
- 순천만 S호텔 | 안마의자와 스파가 있는 로열 스위트룸에서 보내는 밤
- 순천 호텔 아이엠 | 실용성적이고 깔끔한 숙소! 호텔에서 만나는 온돌방


아름다운 순천의 자연을 한 눈에!

DAY 1 순천만 국가정원 & 순천만습지 |
가족의 손을 잡고 느긋한 걸음으로 채워보는 하루

2015년,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순천만 국가정원에 오신 여러분들 환영합니다! 순천만 정원을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마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감탄해 마지 않게 될 것입니다. 조금 오버하자면 마치 신이 조경한 듯 활홀하고 아름다운 정원들이 계절마다 다채로운 모습으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순천만을 보호하기 위해 조성된 이곳은 우리 조상들이 가꾸던 전통 정원의 재현을 비롯하여 세계적인 정원 디자이너 '찰스쟁스'가 디자인한 호수정원이 있는 테마정원, 그리고 총 11개국의 세계정원으로 꾸며 있습니다. 하루를 오롯이 이곳에만 투자해도 아깝지 않을 만큼 대단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곳이죠.

마치 자연의 여신에게 초대받은 듯한 기분으로 정원 하나하나를 감상하다 보면 웅장한 규모와 기발한 디자인, 그리고 자연과 함께 하는 삶에 완전히 매료될 것이라 장담해봅니다. 실로 해마다 5백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순천만 국가정원을 찾고 있는데요.

정원의 일대 부지는 총 34만 평으로 나무 505종 79만 주와 꽃 113종 315만 본이 식재되어 있답니다. 덕분에 매번 계절에 어룰리는 꽃들이 꽃망울을 터뜨리며 장관을 이루고 있죠. 이 모든 것을 관람하는 데에 보다 쾌적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주요 동선에는 팽나무와 느티나무 등 5만 주를 심어 자연 그늘막을 만들었다는 점도 방문객을 향한 사려 깊은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그저 가만히 머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순천의 보물 같은 코스. 바로 순천만습지입니다. 낮 동안 부지런히 정원에서 시간을 보냈다면, 노을이 질 무렵에는 세계 최고 연안습지 순천만습지로 이동해보는 건 어떨까요?

순천만습지는 소백산맥에서 갈라져 고흥반도와 여수반도로 뻗어내린 지맥이 침강하여 이루어진 만으로, 우리나라 남해안에 위치한 연안습지 중에서는 감히 따라올 자가 없을 만큼 160만평의 빽빽한 갈대밭을 자랑하고 있답니다. 많은 분들이 순천만습지 하면 바로 갈대밭을 연상시키는 것도 이 때문일 텐데요. 여기에 끝이 보이지 않는 690만평의 광활한 갯벌도 순천 여행에서 놓칠 수 없는 장관 중의 장관이랍니다.

DAY 2 순천 낙안읍성 |
과거와 현재가 만나는 아름다운 동행

순천 여행코스 이튿날의 주인공은 바로 500년 조선의 숨결을 간직한 낙안읍성입니다. 굴곡 많은 조선왕조의 역사를 돌이켜보면 어떻게 이토록 아름다운 공간이 보존되어 있는지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순천 도심에서 서쪽으로 22km 떨어진 곳에 바로 조선시대의 마을이 원형 그대로 보존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관광객들의 감탄을 자아내는 사적302호 낙안읍성은 1626년(인조 4년) 낙안군수로 부임한 임경업 장군이 석성을 쌓은 덕분에 지금의 모습을 간직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고즈넉한 쉼이 있는 여행에 아이들의 역사교육까지, 1석 2조를 단 번에 잡을 수 있는 코스로 추천합니다. 또한 부모님의 손을 잡고 느적느적 걸으면서 부모님과 우리들 사이의 시간을 좁혀보는 시간으로도 손색이 없을 듯합니다.

낙안읍성의 뷰포인트는 바로 왜구가 넘볼 수 없도록 흑 대신 돌을 차곡차곡 쌓아올린 견고한 성곽인데요. 덕분의 성곽의 보호 아래 무려 218채의 초가집들이 지금까지 옹기종기 모여있을 수 있었답니다. 성안에 있는 낙민루, 동헌, 객사, 큰샘 등 주민들의 삶의 터전이 된 마을 전체가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고스란히 전해지는 감동을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도 성 안팎에서 98세대, 228명의 주민이 아궁이에 불을 떼고 농사를 지으며 살아가고 있다고 하는군요! :)


순천을 맛있게 즐기는 방법

푸짐한 꼬막 한상 '풍미정' |
순천의 대표 먹거리! 꼬막정식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데, 그러기엔 순천만의 풍경은 아름다워도 너무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그래도 슬슬 배가 고플 시간! 순천의 명물로 배를 채우고 남은 일정을 소화해볼까요? 순천에 왔으면 꼬막정식은 반드시 먹고 가야 할 음식인데요.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차로 10분, 대중교통으로도 30분이면 도착하는 '풍미정'은 새콤달콤한 꼬막 한창차림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삶은 꼬막과 꼬막전에 무침과 궁합이 좋은 국까지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데요. 특히 전라남도의 음식 맛은 이미 명성이 자자한 만큼 믿고 드시면 되겠습니다. 꼬막 정식 외에도 모듬 생선구이와 한우육회비빔밥이 있으며, 하절기 메뉴로는 삼계탕도 등장한다고 하니! 가족 구성원들의 입맛과 취향 따라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식사는 언제나 즐거울 테니까요! :)

* 순천 풍미정 영업시간 및 정보
> 매일 11:00 - 21:00 연중무휴 / 061-744-4200

한옥을 현대식으로 개조한 카페 '고데레' |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순천 이색 카페

자, 밥을 먹었으면 카페에서 디저트를 즐길 시간이죠? 또 식사보다는 근사한 차와 디저트 먼저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카페 고데레(godere)는 지금까지 우리가 만나본 순천만큼이나 고유한 역사와 특색을 지니고 있는 곳인데요. 1977년 4월 27일에 지어진 한옥을 이탈리아식으로 개조한 카페랍니다. 사진에서처럼 우리의 고풍스러운 한옥 기아와 순백의 서양식 테라스가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것 같죠? 꼭 영화 속 풍경 같네요. :)

카페 고데레는 이미 순천에서 '핫플' 카페로 유명한 곳입니다. 외관뿐만 아니라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음료와 티푸드 덕분인데요. 기존의 카페에서 만날 수 있는 기본적인 커피메뉴에 고데레만의 특색 있는 음료가 사람들을 자꾸만 이곳으로 불러오는 듯합니다. 아무래도 가족 단위의 손님으로 방문하면 다양한 메뉴를 시켜놓고 하나씩 나눠 먹어보는 재미가 배로 되지 않을까요? 카페 고데레도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

* 카페 고데레 영업시간 및 정보
> 매일 11:30 ~ 21:30 매주 월요일 휴무 / 061-742-0072


하루룰 묵어도 돈이 아깝지 않은 곳!
실패 없는 순천 숙소

순천 풀빌라 호텔 지뜨 |
수준 높은 객실에 무료 조식과 free 커피 제공!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신식 건물로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와 영국식 조식 무료 제공
2. 충분한 수건과 넉넉한 어매니티 제공
3. 순천만 국가정원과 근접한 위치 (차로 3분, 대중교통으로 30분)

​호텔 '지뜨'는 순천만 국가정원 앞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2018년 11월에 오픈한 호텔로써, 깔끔하고 모던하며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방문객을 배려하는 세심한 서비스가 돋보이는 호텔입니다. 순천에서 유일하게 개인 테라스와 노천스파를 갖추고 있는 호텔이기도 하죠.

호텔 지뜨 객실 미리보기

도심 속에서는 느낄 수 없는 탁 트인 자연을 이곳에서는 충분히 만끽할 수 있습니다. 테라스 뷰는 호텔 지뜨의 뷰포인트로, 숙소에 돌아와서도 순천의 아름다운 풍경과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심신을 치유하는 공간으로써 지뜨는 방문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일상에 지친 가족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여행의 여운을 오래 간직해보세요. :)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완벽한 쉼

24시간 운영되는 프런트 데스크와 공용 구역의 전자레인지로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의 불편을 최소하하기 위한 노력이 곳곳에 보입니다. 넉넉한 수건 제공과 어매니티 역시 빠질 수 없는 옵션이죠! 올 여름, 호텔 지뜨에서 짧지만 알찬 휴양으로 가족들과의 화목을 다져보시기 바랍니다.

이용객 실제후기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경험”

가격대비 너무 좋습니다 이 지역에 다른 곳은 안 가 봐서 모르겠습니다만,
다른 지역과 비교해서는 훌륭하네요! - 설봉수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순천만 S호텔 |
안마의자와 스파가 있는 로열 스위트룸에서의 하루!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차분하고 온화한 가족 중심의 인테리어
2. 넓은 로비와 편의시설 보유 (커피숍, 편의점, 일반음식점)
3. 옥외정원에서 여행의 여유와 즐거움을 만끽

순천만 S호텔은 자연의 낭만과 자유, 그리고 설렘과 풍경이 있는 여행을 선물합니다. 특히나 안마의자가 구비되어 있어 순천 곳곳을 부지런히 탐방하고 온 여행객들에게는 그야말로 꿀 같은 휴식을 선사한답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노곤한 몸을 충분히 풀고 다음 일정을 소화할 수 있죠! 창밖으로 시원하게 펼쳐지는 팔마종합운동장도 놓칠 수 없는 뷰포인트입니다.

S호텔 객실 미리보기

(로얄 스위트룸 한정) 안마의자에 트롬 스타일러를 보유한 호텔, 들어보셨나요? 살균, 탈취, 건조, 바지 주름까지 잡아주는 스타일러와 함께 여행 내내 멋스러운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침구만큼이나 중요한 샤워실 디자니어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운데요. 호텔 구석구석 방문객을 위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숙소에만 있어도 괜찮아~

호텔 내부에는 편의점과 카페테리아, 그리고 음식점 등의 부대시설이 구성되어 있어 숙박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여행의 마지막 밤을 보내기 아쉬운 기분이 들더라도 걱정 마세요. 호텔 로비에서 맥주 한 묶음을 사들고 바로 숙소로 들어가 가족들과 긴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으니까요! :)

이용객 실제후기

“완벽한 순천여행을 원한다면”

서비스도, 청결도, 시설도 모두 좋았어요. 4인 가족인데
스위트룸에 묵으면서 아주 잘 쉬다 왔죠. 위치도 참 좋더라고요!
국가정원 바로 옆이고, 여수와도 약 20여분이면 도착합니다~ - 김성회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순천 호텔 아이엠 |
실용적이고 깔끔한 숙소! 호텔에서 만나는 온돌방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

Copyright ⓒ 올스테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