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e스몰캡]드림텍, IT종합부품서 의료기기로 외연 확대

[주목! e스몰캡]드림텍, IT종합부품서 의료기기로 외연 확대

이데일리 2019-06-15 12:10:00 신고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이번 주말에는 드림텍(19265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림텍은 1998년에 설립된 정보통신(IT) 종합부품회사입니다. 스마트폰과 차량용 발광다이오드(LED), 지문인식, 의료·헬스, 센서 및 컨버전스 부문의 핵심 모듈 및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해왔습니다.

주요사업은 스마트기기에 응용되는 IT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아우르는 IMC, 지문인식 및 스마트 의료기기 부문의 BHC, 자동차 전장 및 광학센서 부문의 AES로 구성돼 있습니다.

드림텍은 베트남과 중국에 있는 생산 거점을 기반으로 글로벌 종합부품회사로 성장하고 있죠. 특히 2011년 베트남 진출 후 삼성전자(005930)의 스마트폰 성장과 함께 2013년 매출액 7521억원, 영업이익 723억원으로 최대 실적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2013년은 모바일 인쇄회로기판 중심의 IMC 매출 비중이 94%였지만, 지난해에는 BHC 47.9%, IMC 37.2%, AES 13.3%를 기록하면서 매출사업 다변화에 성공했습니다. 작년에는 매출액 6020억원, 영업이익 420억원을 각각 기록했죠.


앞으로는 신규 사업인 헬스케어의 성장 잠재력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KB증권은 이 기업의 체크 포인트로 무선심전도 패치 상용화 진행과 외과수술용 센서사업 개발 진행 2가지를 꼽았습니다.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되기 때문이죠.

이병화 KB증권 연구원은 “2015년부터 미국의 라이프시그널스(LifeSignals)와 무선심전도 패치를 공동 개발했고, 지난해 6월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얻었다”며 “무선방식은 환자가 직접 패치를 신체에 붙이고, 심전도 데이터를 24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양사는 무선심전도 패치를 독점 생산해 글로벌 고객사에게 공급하는 사업모델을 구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관절 등 외과수술용 센서 부문에서도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됩니다. 드림텍은 지난해부터 미국 업체(Orthosensor)와 무릎관절 및 어깨관절 수술용 센서 개발을 완료했죠. 또 양사는 고관절 수술 전 관절의 상태를 측정하고 수술 후 재활에 필요한 웨어러블(착용하는) 센서를 공동개발 중입니다. 개발이 완료된 센서 제품은 드림텍이 생산할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이 기업의 리스크 요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주요고객과 특정산업의 높은 매출 의존도를 보인다는 점입니다.

이 연구원은 “매출의 60%가 주요 고객의 스마트폰 사업과 관련돼 있다”면서 “스마트폰 사업의 침체 및 주요 고객의 부품회사 확대 시 실적 불확실성이 확대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