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정정용 감독 "선수들, 한 단계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갈 것"

[U-20 월드컵] 정정용 감독 "선수들, 한 단계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갈 것"

엑스포츠뉴스 2019-06-16 03:14:09 신고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사상 첫 국제축구연맹(FIFA) 주관 대회 우승을 노렸던 한국 20세 이하(U-20) 축구 대표팀이 우크라이나에게 아쉽게 패하며 준우승을 거뒀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0 남자 대표팀은 16일(한국시간) 폴란드 우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FIFA U-20 월드컵 우크라이나와의 결승전에서 1-3으로 패했다. 우승의 문턱을 넘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한국은 FIFA 주관 대회 준우승이라는 쾌거를 일궈냈다.

경기 후 방송 인터뷰에서 정정용 감독은 "먼저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밤 늦은 시간에도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운을 뗀 뒤 "90분 동안 최선을 다해 뛰어준 선수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어 "우리 선수들이 전술적, 전략적인 부분을 잘 수행했지만 감독이 부족했다. 더 잘할 수 있었던 것에 아쉽다"며 "선제골 후 선수들이 공격적으로 압박을 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지키려고 한 부분이 아쉽다. 후반전에도 최선을 다했는데 결정력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고 돌아봤다.

정정용 감독은 "우리 선수들은 한 단계, 두 단계 발전된 모습으로 돌아가 자기가 맡은 역할을 충분히 운동장에서 펼쳐보이리라 믿는다. 최선을 다한 우리 선수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전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