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은숙 ‘1% 엄마만이 알고있는 비밀의 엄마독서’] 엄마들을 위한 독서 지침서

[장은숙 ‘1% 엄마만이 알고있는 비밀의 엄마독서’] 엄마들을 위한 독서 지침서

금강일보 2019-07-09 17:27:23 신고


“나는 실용독서야말로 관찰력을 작동시키는 ‘방아쇠’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평소에 꾸준히 다양한 분야의 실용독서를 하는 사람이라면, 특정 현상이나 사물을 마주 대할 때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는 것을 볼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때 꾸준한 독서는 마치 권총의 방아쇠와 같이 관찰력을 작동시킨다.”

1장 엄마, 책을 통해 자신의 삶을 찾다 中
---------------------------------------------------------------------------------------------------------------------------
 

책이 가진 힘은 무한하다. 독자들의 생각을 일깨우고 미처 경험하지 못했던 세계를 간접적으로나마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 현실에선 남녀노소 불문하고 중요한 독서가 학생들에게만 유독 치중돼버린 듯하다.

이러한 시점에서 장은숙 작가가 ‘1% 엄마만이 알고있는 비밀의 엄마독서’(도서출판 밥북)를 펴냈다. 책에서는 엄마들이 스스로의 존재를 잊고 살아가고 있는 현실에서 책 읽기를 통해 행복해질 수 있는 독서비법을 담고 있다.

장 작가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책 읽기를 유도한다. 우연히 만난 책 한 권에서 느꼈던 독서에 대한 생각을 진솔하게 털어놓으면서 독서가 가진 힘과 역할을 등을 설명한다. 특히나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만 치중하는 요즘의 사회에서 엄마들이 겪는 모든 어려움을 책 읽기를 통해 극복하게 하면서 명쾌한 길과 해법을 제시하고 강조한다.

엄마독서는 가족과의 대화에서도 빛을 발한다. 성장하는 사춘기 아이들과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 것은 부모의 중요한 역할이면서도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다. 그는 부모와 자녀가 애착이 깊어질 수 있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아이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것을 주제로 한 책을 읽을 것을 권장하고 함께 독서하는 시간을 가질 것을 추천한다.

정 작가는 또 이러한 독서를 하기 위해 필요한 독서환경·목록·습관 등도 안내한다. 시간대별로 읽기 적합한 책 목록을, 목적을 가진 독서 등을 말이다.

‘1% 엄마만이 알고있는 비밀의 엄마독서’은 1장 엄마, 책을 통해 자신의 삶을 찾다, 2장 엄마의 자존감 높이기, 3장 1% 엄마만이 알고 있는 독서의 비밀, 4장 말이 통하는 엄마, 대화가 되는 엄마, 5장 엄마독서를 위한 독서환경 디자인하기, 6장 엄마독서를 완성하는 9가지 독서습관, 7장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엄마를 위한 책 등 모두 7장으로 구성돼 44편의 내용을 담고있다.

장 작가는 현재 극단 새벽의 배우이자 비영리단체 ‘더키움 인생학교’의 단체대표, 대학 및 병무청, 국방전직 교직원 등 사회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는 ‘인간관계론’, ‘결혼과 성’ 등이다.그는 “엄마독서는 아이가 떠나도 본인의 인생은 남길 원하는 엄마들을 위해 쓴 책”이라며 “책은 삶의 변화를 원하는 이제 막 엄마가 된 초보 엄마들로부터 자녀와 엄마 본인의 삶이 좀 더 풍성해지길 원하는 엄마들을 위한 책이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kjh0110@ggilbo.com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