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매체 "일본의 對韓 경제보복은 미국 따라하기" 비난

北매체 "일본의 對韓 경제보복은 미국 따라하기" 비난

연합뉴스 2019-07-13 07:51:05 신고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 논평
일본 경제 보복, 한일 갈등 (PG)
일본 경제 보복, 한일 갈등 (PG)[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서울=연합뉴스) 최선영 기자 = 북한 대남선전매체는 13일 한국에 대한 일본의 경제보복이 미국의 '무역전쟁' 양태를 따라 한 것이라며 일본을 비난했다.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파렴치한 망동, 친일매국행위의 산물' 제목의 논평에서 "일본당국의 수출규제 조치에는 세계도처에서 무역전쟁을 일삼는 미국을 본따 남조선을 길들이는 방법으로 우익세력의 지지를 얻어보려는 아베 일당의 저열하고 간악한 흉심이 깔려있다"고 강조했다.

논평은 "일본 언론들도 '아베가 남조선에 대한 경제보복 조치에 나선 것은…트럼프의 무역 보복 조치 놀음을 따라 하는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이라고 비난하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일제 불매운동' 여론 확산, 문구류 판매대는?
'일제 불매운동' 여론 확산, 문구류 판매대는?(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교보핫트랙스 광화문점의 일제 볼펜 등이 진열된 문구류 판매대. 일본 정부가 한국을 상대로 반도체 핵심소재의 수출을 규제하는 등 사실상 경제보복에 나서자 국내에서는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 여론이 확산하는 분위기다. 볼펜 등 문구류 제조업체인 모나미는 일제 문구류 대신 수요가 쏠릴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2019.7.10 pdj6635@yna.co.kr

또 "아베가 남조선에 대한 경제적 압력을 강화해 과거 죄악에 대한 사죄와 배상이라는 법적, 도덕적 책임을 회피하려는 것"이라며 "그야말로 파렴치하고 후안무치한 날강도적 흉심이 악습으로 굳어진 일본의 저질적인 행태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논평은 "일본이 과거 범죄에 대한 사죄와 반성은 커녕 도적이 매를 드는 격"이라며 "원래 약탈자, 침략자들의 본성은 한걸음 양보하면 열걸음, 백걸음 양보할 것을 강요한다"고 주장했다.

북한은 일본의 경제보복 강행 이후 연일 대남 및 대외선전 매체를 통해 아베 정권에 대해 "남조선 당국을 저들의 손아귀에 틀어쥐고 군국주의적 목적을 실현하려는 것"이라고 비난하면서 한국 내부의 반발 분위기를 소개하고 있다.

chs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7/13 07:51 송고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