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떨어지는 ‘면역력’, 건강 유산균으로 지켜보세요!

무더위에 떨어지는 ‘면역력’, 건강 유산균으로 지켜보세요!

디지틀조선일보 2019-07-15 10:33:06 신고

기사입력 2019.07.15
  • 무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는 여름철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우리 몸은 더운 날씨에 많이 노출될수록 몸 속의 위장들 또한 쉽게 약해져 그 어느때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장 건강과 면역력,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은 유산균이 다량 함유된 식품을 평소 자주 섭취하는 것이다. 유산균은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장의 원활한 연동운동으로 배변활동을 도와준다. 이에 업계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산균 식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위·장건강과 방어력을 한 번에

    유산균이라 해서 다 같은 유산균이 아니듯, 원재료와 함량, 기능 등을 꼼꼼히 따져 섭취해야 할 필요가 있다.
  • 후디스 라이프 R31
    ▲ 후디스 라이프 R31

    친환경 로하스 경영을 추구하는 일동후디스가 지친 현대인들의 위∙장∙건강 방어력을 위한 멀티 기능성 발효유, 신제품 ‘후디스 라이프 R31’을 출시했다.

    후디스 라이프 R31은 한국인의 약 70%가 감염되는 헬리코박터균의 활동을 저해하고, 장내 유산균 활력을 높여 위∙장∙방어력을 한 번에 관리하는 제품이다. 또한 병당 약 2,000억 마리의 유산균과 뉴질랜드산 초유 단백 100mg을 포함, 방어력을 높여주는 특허유산균 ‘R31’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플레인과 사과 2가지며,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아우르는 건강 지향 식품인 만큼 설탕이나 액상과당, 색소나 감미료 등을 전혀 넣지 않았다. 또 프리바이오틱스 올리고당 3종을 배합해 발효유의 영양과 기능의 효과를 높였다.

    12종의 유산균과 식이섬유를 함유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의미를 담은 ‘웰니스(wellness)’ 열풍이 불면서 마시는 차에도 유산균이 함유됐다.
  • 티젠 콤부차
    ▲ 티젠 콤부차

    콤부차란 녹차나 홍차에 설탕과 콤부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차로, 찻잎의 항산화 성분과 발효 과정에서 생긴 유산균과 유익 성분, 탄산감 등이 특징이다.

    차 전문 기업 ‘티젠’이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건강 발효 음료 ‘티젠 콤부차’를 출시했다. 티젠 콤부차는 기존 콤부차와는 달리 알코올과 설탕을 빼고 분말 스틱형으로 개발해 더욱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독일산 유기농 분말과 함께 12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식이섬유가 함유돼 면역력 향상은 물론, 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성별과 연령별로 선택해 섭취

    유산균의 인기가 커지면서 소비자들의 성별과 연령별로 특화된 브랜드와 제품들도 증가하고 있다.
  • CJ제일제당 ‘BYO(바이오)’
    ▲ CJ제일제당 ‘BYO(바이오)’

    CJ제일제당의 ‘BYO(바이오)’가 ‘BYO 20억 생 유산균 맨·우먼·키즈’ 3종을 선보였다. 기존의 ‘BYO 20억 생 유산균’을 기반으로 성별과 연령대에 맞는 성분을 추가했다.

    BYO 20억 생(生) 유산균 ‘맨(MEN)'은 남성의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을, ‘우먼'은 항산화 건강을 위한 비타민 C를, ‘키즈'는 아동의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성장에 필요한 아연 성분을 추가했다. 특히, ‘BYO 20억 생 유산균’의 보장균수는 약 20억 마리로 기존의 BYO 장 유산균에 비해 두 배 이상 늘렸으며, 장부착력이 뛰어난 특허 유산균 ‘CJLP243’에 4중 코팅 기술을 더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간편하게

    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핏’은 유산균 젤리 ‘락토조이 구미젤리’를 출시했다.
  • 락토조이 구미젤리
    ▲ 락토조이 구미젤리

    락토조이 ‘구미젤리’는 유산균 배양 분말을 함유해 새콤달콤한 맛을 즐기며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구미젤리’ 1봉에는 유산균(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100억 마리가 담겼고 유산균의 먹이(프리바이오틱스)인 프락토올리고당까지 더해졌다. 쫄깃하고 말랑말랑한 식감으로 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새콤달콤한 맛으로 일상의 활력을 더할 수 있다. ‘락토조이 구미젤리 포도맛’과 ‘락토조이 구미젤리 복숭아맛’ 2종으로 구성됐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