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광주세계수영대회] ‘마켓 스트리트’ 잔디광장, 대회 수놓는 또 다른 볼거리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마켓 스트리트’ 잔디광장, 대회 수놓는 또 다른 볼거리

한국스포츠경제 2019-07-15 12:58:00 신고

광주광역시 광산구 남부대학교 ‘마켓 스트리트’ 잔디광장 풍경. 파란색 파라솔 밑에서 국제수영연맹(FINA) 관계자 및 일반 관람객들이 삼삼오오 모여 음식을 먹고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상빈 기자

’[한국스포츠경제=이상빈 기자]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광주 수영대회) 경기 대부분이 치러지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남부대학교에는 특별한 공간이 있다. 바로 ‘마켓 스트리트’ 잔디광장이다. 

잔디광장은 잔디밭과 햇빛을 피할 수 있는 의자와 파라솔 그리고 푸드트럭, 공연 무대 등으로 구성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은 10개 푸드트럭에선 다양한 음식을 판매한다. 선수 및 관계자, 관람객들의 미각과 후각을 사로잡는다.

잔디광장 오른편에 자리한 푸드트럭. /이상빈 기자
잔디광장 오른편에 자리한 푸드트럭. /이상빈 기자

잔디광장 곳곳에 설치된 에어매트에 누워 휴식을 취하거나 음식을 먹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수영 관련 게임 시설도 눈길을 끈다. 코끼리 모양 쿨링포그가 더위를 식히는 데 탁훨한 효과를 발휘한다.

광장 초입에 자리한 무대에서는 매일 오후 5시부터 국내외 무용, 예술, 음악 공연단이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이 순간만큼은 광장이 축제로 바뀐다.

14일 오후엔 공연팀 조이풀의 흥겨운 타악 공연과 일본 요코하마 예술단의 댄스, 중국 취안저우 인형극 등 다양한 무대가 꾸려져 선수단과 관람객 시선을 집중시켰다.

광장 초입에 자리한 무대에서는 매일 오후 5시부터 국내외 무용, 예술, 음악 공연단이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13일 스페인 말라가 교향악단의 클래식 공연 모습. /이상빈 기자

Copyright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