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후유증증상, 한방치료로 조기치료 할 수 있어"

"교통사고후유증증상, 한방치료로 조기치료 할 수 있어"

베이비뉴스 2019-07-15 15:39:42 신고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한 도움말을 제공한 강서 모커리한의원 김행범 원장. Ⓒ강서 모커리한의원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한 도움말을 제공한 강서 모커리한의원 김행범 원장. Ⓒ강서 모커리한의원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휴양지로 떠나는 인파들이 고속도로에 몰리고 있다. 성수기인만큼 차량 이동량이 급증하면서 교통사고 발생 건수도 늘어나고 있다. 교통사고의 경우 그 원인과 피해규모 또한 다양하게 나타난다.

교통사고가 났다면 경미한 수준이라고 해서 그대로 방치하거나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 교통사고 후유증증상과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외상이 없더라도 교통사고 후 병원에서 후유증증상과 신체적 이상증후 등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당장은 이상이 없더라도 사고 후 일주일 뒤에 자동차사고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교통사고후유증 증상으로는 우울증, 불면증, 두통, 구토, 메스꺼움 등의 심리적인 증상이 나타난다. 뿐만 아니라 머리, 팔, 다리, 어깨 등 다양한 신체적인 외상이 있을 수 있다. 교통사고 검사를 통해 자세한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방에서는 자동차사고후유증을 어혈로 보고 있다.

어혈은 몸 안에서 돌고 있는 피가 제대로 돌지 않고 한 곳에 머물러 뭉쳐 있는 증상을 말한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서 어혈이 나타나게 된다. 교통사고 후 한방병원에서는 침, 약침, 추나 등을 통해 증상과 체질, 검사 결과에 맞게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그 중 약침은 염증과 부종을 제거해 통증을 완화시켜주는데 효과적이며 추나는 한의사가 직접 문제가 되는 근육과 인대를 찾아 부드럽게 밀고 당겨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시켜 준다.

강서 모커리한의원 김행범 원장은 ”교통사고 후 병원에서 치료하게 되면 추나, 약침, 침, 한약 등의 한방 치료를 받을 때 자동차보험이 적용돼 경제적인 부담 없이 치료를 할 수 있다”며 “사고 직후 신속히 내원해 치료받는 것이 향후 자동차사고후유증과 합병증을 예방하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