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씽 사태 잠재우다, 피싱무료 24시 상담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사태 잠재우다, 피싱무료 24시 상담 '디포렌식코리아'

더리더 2019-07-15 23:40:00 신고


몸캠피싱(이하 몸또, 피씽), 몰카 유포 등의 정보통신 관련되어 있는 사이버범죄는 유포가 시작되게 되면 한번으로 끝나지 않는다. 한 명에게 유포되면 또 다른 사람에게, 그 다른 사람이 유포하면 또 다른 사람에게 끈질기게 유출 되는 자신의 몸캠에 당사자는 더 이상 견딜 수 없어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 도 있는 상황이 초래된다.

이는 원천적으로 삭제 하지 않는 이상 2차, 3차로 계속적인 피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초기 대응이 필수이다. 직접적으로 범인들이 유포시켜 버린 영상을 본 사람들이 또 다른 사람에게 유포를 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유포되기 더 유포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이다.

만약 빠르게 해결이 되지 않았을 때 는 영상들은 불특정 다수에게 퍼지게 되며 피해자가 직접 알고 지내는 사람들에게까지도 바로 전송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또한 어떤 동영상이든 재미가 있거나 흥미가 있으면 받은 사람이 재미 거리로 공유하면서 번지기도 해 피해가 발생하며, 범인들이 몰래 여러 공유 커뮤니티에 올리기도 해서 처치가 곤란할 수 있다.

몸캠피씽의 사건 발생 데이터로 청소년이 50%로 육박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청소년에게 금전을 협박하는 범인들의 요구에 금전의 여유가 없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범인들이 요구하는 범죄에 악용되고 이용되는 경우도 있다. 피해 청소년들은 극심한 공포에 떨며 결국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도 있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어 보안회사의 기술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 만이 해결방안이다..

몸캠피씽의 사태를 잠재우기 위해 IT보안기업 디포렌식코리아(D-Forensic Korea)는 24시간 3교대로 밤 낮 내내 의뢰를 받아 해결해 주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동영상유포 차단/제거의 기술이 가능하며, 증거자료인 악성코드를 분석해 유포된 경로까지 찾을 수 있는 빅데이터 프로그래밍으로 피해자의 몸캠을 제거 해주고 있다.

직접 개발한 보안툴로 원천적인 동영상유포를 차단하고 또 삭제하며, 범인들이 피해자의 자료들을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 신규유포, 추가적인 유포까지 방지되게 한다. 그렇기에 지인이 자신의 몸캠영상을 볼 필요가 없게끔 차단 할 수 있으므로 금품을 갈취당하는 등 피해를 사전에 방지 할 수가 있는 것이다.

혹시라도 몸캠영상이 유포되고 있다고 해도 디포렌식코리아 측에서 자체적으로 스마트폰의 운영체제까지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포되는 경로가 어느 지점인지 파악해서 어떠한 상황에도 대응해 줄 수 있다.

이외에도 디포렌식코리아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KCSA) 소속으로 사설업체들이 많이 생겨나는 요즘 기술력있고 신뢰할 수 있는 보안회사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더리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