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美 MTV VMA 베스트 케이팝 후보 [공식]

투모로우바이투게더, 美 MTV VMA 베스트 케이팝 후보 [공식]

스포츠동아 2019-07-24 14:23:00 신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 美 MTV VMA 베스트 케이팝 후보 [공식]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올해 데뷔 신인 가운데 유일하게 미국 유명 음악 시상식인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후보에 올랐다.

23일(이하 현지시간) '2019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19 MTV Video Music Awards)' 측은 MTV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부문별 수상 후보를 공식 발표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번 시상식에서 지난 3월 발매한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의 수록곡인 'Cat & Dog'으로 '베스트 케이팝(BEST K-POP)'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올해 데뷔한 신인 중 유일하다.

'베스트 케이팝(BEST K-POP)'은 올해 신설된 부문으로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몬스타엑스, NCT 127, 엑소 등이 함께 후보에 올라 경합을 벌인다.

'Cat & Dog'는 누군가를 만남으로써 24시간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애완동물과 집사와의 관계로 설명한 곡이다. 뮤직비디오에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노랫말을 살려 강아지와 고양이를 흉내 낸 제스처와 퍼포먼스로 귀여운 소년미를 발산한다. 동시에 역동적이고 힘 있는 퍼포먼스도 함께 선보여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다.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는 미국 MTV에서 개최하는 음악 시상식으로, 올해는 '올해의 비디오(VIDEO OF THE YEAR)', '올해의 아티스트(ARTIST OF THE YEAR)', '올해의 노래(SONG OF THE YEAR)', '베스트 컬래버레이션(BEST COLLABORATION)' 등 20개 부문에 대해 후보자를 선정해 수상자를 발표한다. 시상식은 8월 26일 미국 뉴저지 푸르덴셜센터(Prudential Center)에서 개최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 발매 이후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40위, ‘소셜 50’ 2위를 차지해 올해 데뷔 신인 중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어 데뷔 2개월 만에 미국 6개 도시에서 해외 첫 쇼케이스 ‘TOMORROW X TOGETHER SHOWCASE: STAR in US’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최근 가온차트가 발표한 ‘2019년 상반기 앨범 차트’에서도 신인 최고 기록을 차지하며 글로벌 슈퍼루키로서 저력을 입증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