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이상화 결혼하나? 귀화하는 이들, 결혼 얘기가 오간 것은 사실인가?(종합)

'강남♥' 이상화 결혼하나? 귀화하는 이들, 결혼 얘기가 오간 것은 사실인가?(종합)

금강일보 2019-08-12 13:43:01 신고

 '강남♥' 이상화 결혼하나? 귀화하는 이들, 결혼 얘기가 오간 것은 사실인가?(종합)

'강남♥' 이상화 결혼하나? 귀화하는 이들, 결혼 얘기가 오간 것은 사실인가?(종합) '강남♥' 이상화 결혼하나? 귀화하는 이들, 결혼 얘기가 오간 것은 사실인가?(종합)/사진 출처 : KBS 방송화면

 

강남과 이상화의 결혼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강남의 소속사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 측은 12일 "강남이 한국 귀화를 준비하고 있는 것이 맞다. 이달 중 귀화 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강남은 일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출생지는 일본이며 일본 국적을 소유하고 있다. 한국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던 강남은 지난해 말부터 귀화를 준비해 왔으며, 가족과 상의 끝에 한국 귀화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남은 한국에 대한 애정을 꾸준히 드러내왔다. 2016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음악채널 엠넷과 손잡고 선보이고 있는 '판 스틸러 : 국악의 역습'에 출연한 것이 보기다.  
 
'판스틸러'에서 국악기 태평소를 택했던 강남은 당시 뉴시스와 인터뷰에서 "한(恨), 그게 무슨 뜻인지 몰랐어요. 그걸 느끼고 표현을 할 수 있는 분야가 국악이라는 것을 뒤늦게 깨닫게 됐죠. 애절하면서도 아련하면서도 느낌, 그게 한 맞죠?"라고 말하기도 했다. 

최근 일본 정부의 화이트리스트(수출우대국) 한국 제외 조치로 국내에서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등 한일 관계가 최악으로 고조된 상황에서 강남이 이 같은 결정은 폭발적인 지지 여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네티즌들은 "누가뭐래도 신경쓰지마시고 소신지키고 행복하세요. 쉽지않은 결정 응원합니다.", "이상화같이 강단있는 사람이 같이 해주는게 강남한테 좋은 것 같아요. 보여지는 이미지 일수 있겠지만 안정적여 보이네요.", "강남의 활용해 일본은 안좋은곳이라 알리자 귀화이유 일본은 살기힘든곳 아베 때문에 ㅋ", "래 잘했어 우리나라 국보급 선수 이상화랑 결혼하려면 국적포기하는게 좋지.. 야스오 버리고 강남으로 살자", "이경규가 둘이 결혼한다고 예언했다이경규가 결혼예언했다면 하는거다이경규 촉은 아무도 못 따라감" 등 폭발적 지지세다.

또한 그의 귀화 소식에 현재 공개 열애 중인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이상화와의 결혼도 집중됐다. 이와 관련해 강남 측 관계자는 "양쪽 집안에서 결혼 얘기가 오간 것은 사실이다. 아직 말씀드릴 단계는 아닌 것 같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강남은 정글 엔터테인먼트 소속 힙합 그룹 엠아이비(M.I.B) 출신으로, 팀 내 포지션은 보컬. 그리고 외모 담당, 장발 담당. 팀에서 나이가 가장 많았다. 데뷔 전 가장 마지막에 공개된 멤버이며 솔로곡은 'Say My Name'. 

이상화는 대한민국의 전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이다. 한국 여성 스피드 스케이팅의 전설이자, 빙속여제라 불린다. 2010년대 자타공인 스피드 스케이팅 단거리 부문의 최강자이다. 대표 종목은 500m. 2017-18 시즌 기준 36초 36이라는 500m 세계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