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지 않는 신체의 균형을 찾아라

맨즈헬스코리아 2019.08.14 08:00

요가 천사 이유주와 함께하는 맨즈 요가 15탄. 신체의 균형을 이루며 전신을 공중에 띄우는 공작 자세에 도전해보자.

소화기관과 생식기관을 강화시킬 수 있는 공작 자세는 전신을 공중에 띄우기 때문에 어려운 자세에 속한다. 몸을 들어올리는 힘이 강해야 하지만 체중을 분산하여 신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더욱 중요한 자세라 할 수 있다. 고난이도 자세이기 때문에 서둘러 욕심내기보다 각 단계를 완전히 익힌다는 생각으로 차근차근 연습해보자. 단전에 힘을 주고 수시로 손목 스트레칭을 해준다면 더욱 안정적인 공작 자세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효과

  1. 팔꿈치가 췌장과 비장을 마사지해주어 소화 기능이 좋아진다.
  2. 신장을 자극시켜 성기능이 좋아지고 흉부와 복부에 힘이 집중되어 복부 대동맥이 강화된다.
  3. 손목과 팔목이 튼튼해지며 등근육과 하체가 강화된다.

주의점

고난이도 자세이므로 욕심을 부리면 다칠 수 있다. 장기에 문제가 있거나 수술한 경우 연습을 피하는 것이 좋다.


이달의 자세를 완성하기 위한 6단계 동작

공작 자세는 고난이도 자세로 욕심을 부리다가 다칠 수 있다.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고 자세마다 집중한다면 균형을 이룬 상태에서 전신을 들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1 기는 자세에서 손끝을 무릎 방향으로 돌리고 양손을 한 뼘 너비로 벌려준다.  
2 상체를 숙이고 팔꿈치를 굽히며 갈비뼈에 댄다. TIP 팔뚝을 조여서 상체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한다.
3 두 다리를 길게 뻗어 발끝으로 바닥을 지지하고 팔꿈치는 90˚ 각도로 만든다.
4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어내고 전신을 평평하게 뻗는다.
5 한쪽 다리를 들어올리면서 몸을 앞뒤로 천천히 움직여보고 중심축이 되는 위치에서 멈춘다. 먼 바닥을 응시하며 등을 펼쳐준다.
6 다른쪽 다리를 천천히 올리고 전신을 길게 뻗어준다. TIP 몸에 부담되지 않도록 조금씩 나누어서 연습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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