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국내 블록체인 동향] 테라·NHN벅스 제휴, 시그마체인 베트남 진출 外

코인리더스 2019.08.14 11:22

 
테라, 벅스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구축 협력

 

차세대 결제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대표 신현성)가 국내 대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벅스(Bugs)를 운영하는 NHN벅스(대표 양주일)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벅스는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를 도입한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차이 결제 서비스로 결제 수수료 절감 및 이용자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기 결제 기능도 적용해 매월 결제하는 수고로움도 덜어줄 계획이다. 



시그마체인, 토탈 블록체인 플랫폼 ‘퓨처피아’ 베트남 진출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은 베트남의 마케팅 전문업체 시맥스미디어(대표 하 티엔 로이)와 베트남 현지 블록체인 사업 추진을 위한 정식 사업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시맥스미디어는 시그마체인이 진행 중인 토탈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 ‘퓨처피아(Futurepia)’의 마케팅, 홍보, 네트워킹,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등 베트남 내 관련 사업을 총괄한다. 시그마체인은 블록체인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고 정부의 지원이 적극적이면서 시장성까지 뛰어난 베트남을 시작으로, 퓨처피아가 동남아시아 각국에 진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비블록, 한국독립PD협회와 영화 생태계 발전 위한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이 한국독립PD협회와 영화 생태계 발전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협업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양사는 향후 공개될 무비블록의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협회 회원과 무비블록의 연결해  PD가 제작한 작품을 무비블록을 통해 배급,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탈중앙화 영화 배급 플랫폼인 무비블록을 통해 개인 창작자의 수익과 시청자 데이터를 투명하게 제공하며 지속적인 원조로 독립 PD의 국제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플랫폼 이용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되며 제작자 또한 이에 따른 보상을 받기 때문에 영화 생태계가 자연스럽게 선순환되어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핀플 플랫폼, 기술 기업 유뱅크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씨큐월드(대표 조강호)는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기술 플랫폼 핀플이 유뱅크(UBANK)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암호화폐 결제 생태계 확대 프로젝트로서 ‘유뱅크-AUSD’의 첫 한국 사업을 공동으로 구축, 암호화폐의 실증화 사업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들이 개발한 아시아 달러 코인(AUSD)은 달러와 1:1 가격을 유지해 가격 변동성을 없앤 스테이블 코인으로 유뱅크의 엑스페이(X-Pay) 및 U카드를 통해 유니온페이, 비자, 마스터카드의 지불방식을 지원, 전 세계 8억 개의 가맹점과 각국 ATM에서 법정화폐 출금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블로코어, 위메이드트리에 투자 집행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블로코어(BLOCORE)는 위메이드(Wemade)의 계열회사 위메이드트리(Wemade Tree)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블로코어(BLOCORE)는 글로벌 광고 플랫폼 회사 게임베리가 세운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로써 2018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클레이튼(Klaytn), 더 샌드박스(The Sandbox) 등 약 30여개의 프로젝트에 투자를 집행해왔다. 2018년 1월에 설립된 위메이드트리는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에 접목한 다양한 사업 및 서비스 등을 개발, 준비 중에 있다. 대표적으로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Wemix(위믹스)’는 TPS(초당 거래량)와 수수료 문제를 해결한 독자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향후 블록체인 시스템이 접목된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코인리더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 영상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