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왕성한 두피 피지, 약산성 허벌 샴푸로 대비해볼까

그라피 2019.08.14 11:35

지성 두피를 위한 약산성 와칸 허벌 샴푸

여름은 땀과 피지 분비가 과도해지기 때문에 지성 피부를 가진 이들은 화장품을 바꾸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여름을 준비한다.

특히 여름철 빠질 수 없는 고민거리가 바로 지성 두피이다. 자외선이 두피에 닿으면 모근에 열 손상을 야기할 수 있고, 이러한 손상이 모근 활동을 악화시켜 수분 부족 현상을 유발하면 지나친 피지 분비로 모공이 막힌 지성 두피는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방치하면 지루성 두피염이나 탈모 등이 유발될 수 있어 지성두피 샴푸, 두피케어 샴푸 등을 통한 관리가 권장된다.

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두피 문제는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한 내버려 두는 경우가 많아 지성두피 샴푸나 약산성 샴푸 추천 제품 등을 사용해 항상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와칸의 관계자는 “피지 분비가 과해지는 것은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와 관계가 있는데, 이 균형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약산성 샴푸를 주 2~3회 사용하여 두피의 pH밸런스를 맞춰주어야 한다”라며 “더불어 지성두피를 샴푸할 때는 손가락 끝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거품을 발생시키고, 헹굴 때는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헹궈 잔여물이 남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지 분비량이 많은 지성두피는 모발보다 두피를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므로 신경을 써야한다”고 조언한다.

한편,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와칸은 약산성 샴푸 외 두피케어 샴푸, 탈모예방 샴푸, 퍼퓸 에센스, 리브인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헤어케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와칸내추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에디터 최은혜(beautygraphy@naver.com)

 

댓글 0

0 / 300
그라피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유튜브구독하기

인기 영상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