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바클레이스 은행 파트너십 종료설…양사 “묵묵부답”

블록인프레스 2019.08.14 15:41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영국 기반 글로벌 은행 바클레이스 은행의 파트너십이 종료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1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는 업계 소식통의 정보를 인용해 바클레이스 은행이 코인베이스와 협력 관계를 정리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내용이 사실이라면 지난해 3월 코인베이스에 바클레이스 계좌 개설이 시작된 이후 1년 5개월만에 파트너십이 종료된 것이다.

이와 관련해 바클레이스 은행이 코인베이스에 제공해던 영국 파운드화 입출금 서비스에 차질이 생겨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으며 코인베이스는 새 파트너사인 영국 신생 기업 클리어뱅크를 통해 해당 업무를 대체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베이스와 바클레이스, 클리어뱅크 3사는 모두 코인데스크의 취재에 해당 사안에 대한 언급을 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바클레이스가 암호화폐 업계와 거리를 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바클레이스 암호화폐 거래 데스크를 개설한다는 의혹과 관련해 지난해 8월 바클레이스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각각 링크드인 프로필에서 디지털 자산 관련 업무를 한다는 정보를 삭제하며 해당 의혹에 대해 공식 부인 하기도 했다.

한편, 앞선 12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오는 26일부터 영국에서 지캐시 거래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공지한 바 있다.

썸네일 출처 : 셔터스톡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블록인프레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 영상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