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파니,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展 개최(종합)

웨딩21뉴스 2019.08.14 20:00

뉴욕에서 탄생한182년 역사를 지닌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가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독보적인 아름다움 뒤에 숨겨진 최상의 장인정신과,

메이킹 오브 다이아몬드 여정을 소개하는 체험형 전시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범접할 수 없는 아름다움과 장인정신을 향한 위대한 여정’ 그 성대한 시작을 알리는 프리뷰 이벤트를 9일 동대문 DDP에서 개최했다.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 전시_ 행사장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 전시_ 행사장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 전시_ 행사장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 전시_ 행사장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 전시_ 행사장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 전시_ 행사장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 전시_ 행사장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 전시_ 행사장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 전시_ 행사장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 전시_ 행사장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 전시_ 행사장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 전시_ 행사장

본 전시는 티파니 다이아몬드 여정을 크게 4개의 장 – 희소성과 기원, 4C, 장인정신 그리고 모던 러브 – 으로 나눠 구성했다.

전시장 입구에는 티파니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뉴욕 플래그십의 모습을 재해석한 파사드가 설치되어 방문자들이 전시장 입구에 들어섬과 동시에 티파니 다이아몬드 전시에 대한 흥미와 설레임을 고조시켰다.

전시장에 들어서면 다이아몬드의 커팅을 형상화 한 복도를 지나 ‘희소성과 산지(Rarity & Provenance) ‘ 존으로 이어진다.

이 곳에서는 전세계 보석학적으로 감정되는 다이아몬드 중 오직 0.04%만이 티파니의 엄격한 품질기준에 부합됨을 수백개의 LED백색 전구들 사이 반짝이는 단 한개의 티파니 블루 라이팅 시퀀스로 형상화했다.

이어 다이아몬드가 광산에서 채굴되었을 때의 형상을 보여주는 킴벌라이트와 더불어 산지정보 공개를 포함 다이아몬드 업계 리더로서 티파니의 지속가능한 행보들을 보여주는 전시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여정은 ‘4C’존에서 계속 이어진다. 흔히 다이아몬드를 감정하는 기준으로 불리는 4C는 투명도(Clarity), 색상(Color), 중량(Carat), 컷(Cut)을 의미하며,

전시장 내 자리잡은 다이아몬드 랩에서 준비된 현미경을 통해 4C가 지니는 의미를 직접 탐구하고 티파니 품질의 원석과 티파니 기준에 부합하지 못하는 품질의 원석이 지닌 감별특징들 및 색상 감정 기준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4C에 이어 이 특별한 여정은 방문자들을 ‘장인정신’의 공간으로 안내하며 가상현실을 통해 뉴욕 티파니 공방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여 마치 그곳을 직접 방문한 것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뉴욕 5번가에 위치한 티파니 플래그십 윗층에 자리잡고 있는 티파니 공방에서 유리창 너머 보이는 뉴욕의 명소 센트럴 파크 전경을 배경으로 작업 중인 장인들이 다이아몬드를 완벽한 비율로 연마하고,

광채를 극대화하기 위해 폴리싱하고, 밝게 빛나는 다이아몬드를 세팅하여 반지를 완성시키는 섬세한 손놀림을 직접 눈으로 목격할 수 있는 것.

티파니는 1886년 오늘날 웨딩 링의 시초로 불리는 티파니 세팅 링을 처음으로 세상에 선보이며 전세계 위대한 러브 스토리들과 함께 해 왔다.

모든 형태로 존재하는 사랑과 이에 대한 헌신을 축복하며 전시의 여정은 ‘모던 러브’의 공간에서 마무리된다. 브랜드의 정체성이자 여자들의 가슴을 설레게하는 프로포즈의 상징,

블루 박스가 빼곡히 쌓인 브랜딩 존을 지나면 어두운 암흑의 방에서 눈부신 광채를 발산하는 티파니 다이아몬드 하이주얼리 제품들이 전시된 공간으로 안내된다.

이 공간에는 극도의 희소성과 아름다움을 지닌 20.05캐럿 하트 쉐입 다이아몬드 링, 다이아몬드 프린지 네크리스 등 전세계 단 한 개 존재하는 최상의 티파니 다이아몬드 제품들이 그 광채를 발산한다. 

이번 전시를 위하여 직접 한국을 방문한 티파니 수석 보석학자 멜빈 커틀리는 “다이아몬드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티파니는 1848년 이래 다양한 보석들을 발굴하고 세상에 소개하는데 앞장서왔다.

이번 ‘티파니 다이아몬드’ 전시는 업계를 선도하는 엄격한 기준에 부합하는 최상의 아름다움과 광채를 지닌 다이아몬드를 탄생시키기 위한 티파니의 숭고한 여정을 일반인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전시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우 김태리, 지진희, 가수 겸 배우 크리스탈, 션& 정혜영 부부, 배우 김소연, 이상윤, 뮤지션 빈지노& 스테파니 미초바 커플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展, 김소연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展, 김소연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展, 김태리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展, 김태리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展, 크리스탈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展, 크리스탈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展, 션&정혜영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展, 션&정혜영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展, 빈지노&스테파니 미초바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展, 빈지노 & 스테파니 미초바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展, 이상윤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展, 이상윤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展, 지진희 사진 :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展, 지진희

‘티파니 다이아몬드(The Diamonds of Tiffany)’ 전시는 8월 10일부터 25 일까지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 2관에서 퍼블릭 오픈으로 진행되며, 행사 마이크로사이트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휴관일 없이 운영될 예정이다. 도슨트 투어는 주말 제외한 평일 한 시간 단위로 운영되며 현장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1837년 창립자 찰스 루이스 티파니에 의해 뉴욕에서 탄생한 티파니(Tiffany & Co.)는 견줄데없이 아름다운 젬스톤으로 인해 보석의 궁전이라는 명성을 얻게 된다.

그 후 티파니는 우아함, 혁신적 디자인, 정교한 장인정신 그리고 창조적 우수성을 대변하는 브랜드가 되었다.

20세기, 스토어 네트워크 확장과 문화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티파니의 명성은 전세계로 퍼져나갔으며 트루만 카포티의 소설을 영화화 한 오드리 햅번 주연의 <티파니에서 아침을>을 통해 그 대중적 명성을 공고히했다.

오늘날, 티파니에는 주얼리, 워치 그리고 럭셔리 악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의 디자인, 생산, 마케팅 등을 담당하는 14,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5,000명의 숙련된 장인들이 티파니 공방에서 직접 그들의 손으로 다이아몬드를 커팅, 세공하여 최상급 품질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티파니는 브랜드의 옴니 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전세계적으로 300개의 리테일 매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티파니의 헌신 및 활동에 대한 상세내용은 티파니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웨딩21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 영상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