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거래 선도

‘프롬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거래 선도

데일리그리드 2019-08-18 09:00:00 신고


최근 차량 수리 서비스 및 점검을 했을때의 불만족 피해 관련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사용자의 자동차 데이터가 공정한 가치로 투명하게 거래되고 자동차 서비스 영역을 하나로 연결하는 신뢰 기반의 자동차 생태계 FROMM CAR의 솔루션이 선보였다.

설명에 따르면 프롬카는 자동차 점검 시 어플을 통해 서비스예약을 진행하고 고객이 부품 내역을 조회 하여 결제까지 ONE-STOP으로 해결할 수 있고, 자동차 부실 정비, 자동차 불량 정비, 중고차 시장의 불투명함과 같은 자동차 생태계에 대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 부품 제조사, 자동차 회사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자동차 부품 제조 과정부터, 물류 자동차 생산, 판매를 통해 소비자 에게 전달되는 과정의 데이터를 블록체인화하여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새차 구입시에는 고유 블록체인 코드를 생성하여 정비교체 및 교체 시기 알림서비스를 적용하고 자동차 사고시 자동으로 사고 처리기록이 등록되며, 차량을 사고 팔 때에는 데이터 열람을 활용한 정보공유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

프롬카 관계자는 “다양한 사용처로 코인 구매가 상승하고 원스톱 결제로 인해 수수료 0%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프롬토큰으로 정비소 결제 시 각종 부품 결제도 가능하다”고 장점을 설명했다.

한편 박성준 교수가 CTO로 있는 프롬카는 최근 앤드어스와 동국대블록체인연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자동차와 관련된 블록체인산업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그리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