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원 추경 심의 중 유리 깨고 난동 "반성한다"

공주시의원 추경 심의 중 유리 깨고 난동 "반성한다"

금강일보 2019-08-19 23:02:34 신고

공주시의원 추경 심의 중 유리 깨고 난동 "반성한다"


 

  충남 공주시의원이 최근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하는 과정에서 유리를 깨고 난동을 부린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9일 공주시의회 등에 따르면 지난 8일 열린 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위)에서 자유한국당 소속 이창선 의원이 책상 위 유리판을 깬 뒤 깨진 유리 조각으로 자해 소동을 벌였다.
  당시 예결위원들은 공주시에서 제출한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의하는 상황이었다.
  이 의원은 자신이 낸 예산 삭감안이 예결위에서 되살아나자 이에 불만을 품고 의사봉을 가져와 책상 유리를 내리쳐 깨뜨렸다.

  이 의원은 모 중학교 태권도부에 비리 의혹이 있다며 관련 예산 2500만 원을 삭감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 소속 예결위원들이 예산을 되살려내자 분을 참지 못하고 난동을 부렸다.
  속기록에는 이 의원이 '유리 조각을 먹어 버리겠다. 배를 그어 버리겠다'고 발언한 내용이 기록됐다.

  당시 현장에 있던 A씨는 "2시간여를 회의장에 갇힌 채 공포에 떨었다"며 "겁나서 아무 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상태였다"고 상황을 전했다.
  동료 의원들은 이 의원 징계 요구안을 제출한 상태다.

  이 의원은 "반성하고 자숙 중"이라면서도 "왜 이런 일을 벌였는지가 중요하다"고 항변하고 있다.
  이 의원은 "제 행동에 대해 본회의 석상에서 죄송하다고 사과의 뜻을 밝혔고, 한 달 동안 자숙하며 의회에 나가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했다"며 "업무 추진비도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인 곳에 수천만원의 시민 혈세를 지원하는 것을 막으려 했을 뿐"이라며 "다수당인 민주당 쪽 예결위원들이 예산을 다시 살려내 준 것에 화가 났다"고 전했다.
  그는 "그동안 해당 태권도부에서 예산을 잘못 집행한 증거도 예결위원들에게 제출했음에도 예산을 또 지원한다는데 분통이 터져 그랬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