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탐사대 안작가, 7억 꿀꺽 ."거의 다 여자분들이라 강의한다" 논란

실화탐사대 안작가, 7억 꿀꺽 ."거의 다 여자분들이라 강의한다" 논란

금강일보 2019-08-20 08:45:00 신고

실화탐사대 안작가, 7억 꿀꺽 ."거의 다 여자분들이라 강의한다" 논란 

실화탐사대 안작가, 7억 꿀꺽 ."거의 다 여자분들이라 강의한다" 논란 /사진 출처 : 실화 탐사대

 

최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일명 '안작가'의 사기 행각을 조명해 화제다.

안작가는 힐링센터를 건립하고 이를 통해 노후보장 및 수익을 배분해 주겠다고 속여 자신을 후원하는 사람들로부터 거액을 모아 편취한 혐의다.

그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9명에게 힐링센터 건립비용 명목으로 약 7억 원의 투자금을 받아 가로챘다. 안작가가 인문학 강의를 주제로 SNS를 통해 회원을 모집, 모집된 회원만 1만5000명에 달했다.

그는 인문학 강의를 진행하며 힐링센터를 만들기 위해 28억을 투자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해 힐링센터를 세계적인 명소로 만들면 큰돈을 벌 수 있다고 현혹했다. 심지어 자신은 서울대생이며, 탱탱볼과 컬러링을 개발했다고 거짓말을 했다. 서울대 측은 안작가의 이름을 찾을 수 없으며 문인협회 역시 그의 정보가 등록되지 않았다. 컬러링과 탱탱볼의 개발자 역시 다른 이름이었다.

안작가는 피해자들이 투자한 자금에 대해서 투자금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고, 투자자들에게 기부금 포기각서까지 받아 법망을 피하는 노련함을 보였다.

이에 서울대 측은 "안작가의 이름을 찾을 수 없다"고 밝혔다. 문인협회 역시 그의 정보는 확인할 수 없다고 밝혔다. 컬러링과 탱탱볼의 개발자 역시 가명이었다.

그는 방송에서 "제가 (강의에) 오기로 결심하게 된 것은 딱 하나입니다. 거의 다 여자분들이라는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안 작가는 지난 6월 전북지방 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의해 구속된 것으로 알려졌다. 구치소에서 재판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A씨의 인문학 강의 SNS 커뮤니티 회원은 1만5천여명에 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 대부분은 인문학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이었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