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의 거리측정기 제조회사 골프존데카가 지난 13일과 1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골프 의류·용품 전시회인 ‘PGA 패션 앤 데모 익스피어리언스’에 참가해 총 12개의 신규 해외 바이어 발굴에 성공했다.
익스피어리언스는 전세계 골프 의류·용품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글로벌 골프 의류·용품 전시회로 올해엔 200여 개 이상의 기업과 브랜드가 참여했다. 골프 거리측정기 제조 업체로 참여한 업체는 골프존데카가 유일했다. 골프존데카는 현장에 골프버디 단독 부스를 열고 프리미엄 ‘aim라인’ 4종과 보급형 ‘GB라인' 3종 등 7종의 거리측정기를 선보였다. 특히 음성형 거리측정기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미국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보이스 시리즈의 최신 업그레이드판인 GB VOICE2와 프리미엄 aim V10은 화면뿐 아니라 음성을 통해서도 거리정보를 제공하는 뛰어난 실용성과 높은 휴대성으로 바이어와 관람객의 주목을 모았다.
골프존데카는 익스피어리언스를 통해 미국의 골프채 렌트 회사인 ‘클럽허브(ClubHub)’로부터 클럽허브 회원을 대상으로 레이저형 거리측정기 대여 협의를 조율 중이며 미국과 캐나다 전역의 공항·호텔에 PGA 투어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파라디스 라가데르(Paradies Lagardere)’로부터도 제품 판매 의뢰를 받았다. 또 ▲밸리 골프 센터 프레즈노 ▲아이비랜치 ▲빌 로버츠 골프 코스 등의 미국 골프클럽으로부터 제품 판매 의뢰를 받아 총 12개의 신규 해외 바이어 발굴에 성공했다.
골프존데카의 미국 파트너사인 골프버디아메리카의 티모시 채 대표이사는 “골프존데카는 지난 1월에도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2019 PGA 머천다이즈 쇼’에 참가해 국내와 해외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 LPGA 2부 투어의 공식 거리측정기로 선정되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골프버디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제품력을 글로벌 시장에 보여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은한 기자 padeuk@ggilb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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