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당 태교랜드’ 조성사업, 내년도 정부 예산안 반영

‘사주당 태교랜드’ 조성사업, 내년도 정부 예산안 반영

베이비뉴스 2019-08-23 10:59:15 신고

【베이비뉴스 이중삼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바른미래당 김수민 국회의원의 모습. ⓒ김수민의원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바른미래당 김수민 국회의원의 모습. ⓒ김수민의원실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일대에 조성되는 ‘사주당 태교랜드’ 조성사업에 내년도 예산 9억 원이 정부 예산안에 반영됐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바른미래당 김수민 국회의원(비례대표)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이같은 내용의 ‘2020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 사업 정부예산안을 제출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청주시는 청원구 내수읍 우산리 46번지 일원 2만 5130m² 부지면적에 총 사업비 187억 원을 투입해 태교건강관, 태교영유아관, 세계태교전시관, 태교태마공원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1000m²규모의 태교건강관에는 태아와 산모에 좋은 음식과 체형에 맞는 요리법 교육이 실시된다. 이외에도 명상·요가·음악·미술 등 태교관련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350m² 규모의 태교영유아관에는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태교법 교육, 임산부와 영유아 부모 체류 및 체험시설로 꾸며진다.

또, 450m² 규모의 세계태교전시관에는 태교신기 사본 등 사주당 이씨 관련 자료와 세계의 태교 관련 서적 및 자료가 전시된다. 태교테마공원은 광장, 정원, 명상 숲 등 지역경관을 활용해 조성될 예정이다.

김수민 의원은 “사주당 태교랜드 조성사업이 정부 예산안에 반영이 된 만큼 향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예산결산위원위 등을 거쳐 국회 본회의 통과까지 꼼꼼하게 챙겨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