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바른 세 살 버릇 키워요”

동대문구 “올바른 세 살 버릇 키워요”

베이비뉴스 2019-08-23 12:24:33 신고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지역 어린이집에 방문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동대문구 지역 어린이집에 방문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동대문구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역 영유아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창의력 배양을 위해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부의 유아교육 혁신방안의 하나로 기본적인 인격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영유아 시기 아동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이달 말부터 12월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영유아를 대상으로 인형극 공연을 활용해 ▲소통과 사회 ▲약속과 생활 ▲존중과 사랑 등 다채로운 주제에 대한 창의인성교육을 실시한다.

아울러 부모들을 대상으로 ▲내 감정을 다루는 좋은 방법 ▲아이 감정 다루기 ▲정서 안정감 향상전략 등도 강의함으로써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어린이집은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가정복지과에 문의하면 된다.구는 이번 프로그램이 부모들에게는 바람직한 부모로서의 역할을 영유아에게는 올바른 행동양식과 인성을 함양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병세 가정복지과장은 “영유아기는 본격적으로 자아를 형성하는 시기인 만큼 인성교육이 무척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지역 어린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