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등 문제성 피부 고민 해결사 ‘티트리’, 마스크팩·오일·토너·크림·클렌징폼 추천

여드름 등 문제성 피부 고민 해결사 ‘티트리’, 마스크팩·오일·토너·크림·클렌징폼 추천

디지틀조선일보 2019-08-23 13:54:25 신고

기사입력 2019.08.23
  • 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청소년기 대표 피부 고민으로 알려진 여드름이 성인에게도 흔히 나타나고 있다. 계절과 관계없이 찾아오는 미세먼지나 잘못된 식습관, 생활 습관 등이 원인으로 꼽힌다. 여드름과 같은 문제성 피부로 고민하고 있다면 피부 진정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티트리와 어성초, 녹차와 같은 성분이 포함된 여드름 관련 기능성 화장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 티트리 성분은 피지 조절과 항균 작용이 뛰어나 여드름 완화에 유용하다. 클렌징폼부터 마스크팩, 토너, 오일, 크림까지 티트리 성분 화장품을 소개한다.


  • 각질 제거와 피부 진정, 빈틈없는 2중 관리

  • 사진 제공=메디힐
    ▲ 사진 제공=메디힐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새롭게 선보인 ‘티트리 케어 솔루션 2-스텝 마스크’는 클렌징 패드인 '수딩필 버블레이저 패드'로 세안 후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REX’ 마스크팩을 부착하는 2스텝 케어 제품이다. 수딩필 버블레이저 패드는 BHA(바하)와 티트리 추출물, 쑥 추출물, 녹차 추출물, 병풀 추출물 등이 함유된 '그린 밸런싱 콤플렉스' 성분과 부드러운 ‘극세사 원단’의 시너지 효과로 순한 클렌징과 동시에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마스크팩에는 티트리, 병풀 추출물 등 피부에 편안한 성분이 담겨 피부 진정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여름철 번들거리는 피부와 넓어진 모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외부환경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 시켜 주고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민감한 피부 및 울긋불긋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티트리 오일을 고민 부위에 톡톡, 스팟 스킨케어

  • 사진 제공=시드물, 더바디샵
    ▲ 사진 제공=시드물, 더바디샵

    시드물 ‘자연산 티트리 에센셜 오일’은 다른 오일과 혼합하거나 희석하지 않은 티트리 오일만을 담은 제품이다. 에코서트 인증받은 친환경 티트리 오일이 사용됐다. 티트리 원액으로 소량 사용이 권장되며 한 방울씩 나오는 드랍퍼 용기로 제작했다. 면봉에 한 방울 묻혀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 소량 바르는 스팟 스킨케어가 가능하다. 또 세안 시 물에 티트리 오일을 한두 방울 섞어 사용하면 피부를 맑고 청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더바디샵의 ‘티트리 오일’은 트러블 케어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티트리 오일을 15%의 비율로 희석한 제품이다. 특히 티트리 잎오일, 레몬향 티트리 오일, 타마누 오일 등 3가지 자연 성분의 배합으로 트러블 및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잠들기 전 면봉에 소량을 묻혀 낮 동안 신경 쓰였던 부위에 톡톡 찍어 바르면 좋다.


  • 대용량으로 매일 부담 없이 사용하는 티트리 토너

  • 사진 제공=토니모리
    ▲ 사진 제공=토니모리

    토니모리 ‘원더 티트리 모공 산뜻 토너’는 끈적임 없이 가벼운 워터 타입 토너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얼굴 전체를 닦아내는 토너로 사용하면서 피부 결을 정돈할 수 있다. 티트리 추출물과 PHA(글루코노락톤), 편백수, 편백잎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피지 조절과 피부 진정은 물론,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 매끈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부담 없이 화장솜에 듬뿍 묻혀 매일 사용할 수 있도록 500㎖ 대용량으로 만들어졌다.


  • 고햠량 티트리 추출물과 약산성 밸런싱으로 고민 피부 관리

  • 사진 제공=닥터자르트
    ▲ 사진 제공=닥터자르트

    닥터자르트 ‘컨트롤에이 티트리먼트 모이스처라이저’는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스팟 타겟팅 비면포성 보습제다. 토너 또는 세럼 사용 후 크림 사용 단계에서 적당량을 덜어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발라주면 피부에 빠른 수분 공급과 모공 수렴에 도움을 준다. 또한 리놀레산과 세라마이드엔피가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약산성 제형이 건강하고 균형 잡힌 피부 pH 밸런스 유지를 도와주는 보습 크림이다.


  • 클렌징도 티트리로 관리, 피지 정돈 및 각질 케어

  • 사진 제공=썸바이미
    ▲ 사진 제공=썸바이미

    썸바이미 '썸바이미 30데이즈 미라클 아크네 클리어 폼’은 피부 트러블이 잦은 문제성 피부에 좋은 여드름 전용 폼클렌징이다. 쑥 추출물과 티트리 추출물, 병풀 추출물, 병풀의 유효 성분을 고농도 추출한 병풀정량추출물까지 총 4가지 성분으로 이뤄진 독자 성분 ‘트루시카’가 피부 진정을 돕는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수용성, 지용성 각질 제거 성분인 AHA, PHA를 적절히 배합했으며 특히 살리실산이라 불리는 BHA 성분 5.000ppm이 함유돼 피지 정돈 및 각질 케어에 효과적이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