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컨센시스, 한국지사 설립 초읽기…”정부 관계자와 협업 중”

[단독] 컨센시스, 한국지사 설립 초읽기…”정부 관계자와 협업 중”

블록인프레스 2019-08-23 15:43:16 신고


이더리움 공동창업자 조셉 루빈이 설립한 이더리움 기반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가 한국 지사 설립을 검토 중이다. 한국 지사 설립을 통해 한국 정부 및 기업과 대화 물꼬를 튼다는 전략이다.  

컨센시스 아시아 담당 관계자는 지난 22일 블록인프레스에 “컨센시스는 올 1월부터 한국 시장 진출을 진지하게 염두에 두고 있었다”며 “한국 정부 관계자 및 주요 기업과 직간접적으로 협업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스마트시티가 글로벌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한국의 몇몇 정부 관계자들이 블록체인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컨센시스가 이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해주거나 기업과 함께 프로덕트를 개발하는 방향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고 설명했다. 

컨센시스는 현재 일본과 싱가포르, 필리핀 등 아시아 지역에 진출해있다. 다음 진출 지역으로 한국을 고려하는 이유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업계와 관련 커뮤니티의 두드러진 성장세에 있다.  

이 관계자는 “한국은 뛰어난 기술력과 고급 노동력, 그리고 기술 및 경제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는 정부가 있는 국가”라며 “한국의 수출주도형 경제를 매우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고 이는 컨센시스의 미래 전략과 맞닿는다”고 전했다. 

컨센시스는 지난 7월 광주과학기술원(GIST)과 블록체인 기술 구현 및 자문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같은 달 SK는 컨센시스가 조성한 100억 원 규모의 펀드에 출자하는 방식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이 펀드는 이더리움 기반의 스타트업 육성 및 생태계 확장에 사용할 예정이다.

썸네일 출처: 컨센시스, 셔터스톡


Copyright ⓒ 블록인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