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귀리분말, 장윤정의 출산 후 15kg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져…'효능 및 부작용은?'

톱스타뉴스 2019.08.25 08:18

독소와 체지방 배출에 효과가 있어 분말로 섭취할 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새싹귀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새싹귀리는 2019년 미국 타임즈가 선정한 10대 푸드 중 유일한 곡물로 같은 곡물인 쌀과 현미에 비해 제 6의 영양소라고 불리는 식이섬유가 월등히 많이 들어있다.

또한 새싹귀리는 가수 장윤정의 출산 후 15kg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새싹귀리에는 몸속 유해 물질을 배출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베타글루칸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하루 3g씩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최대 23%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기도 하다. 귀리의 경우 베타글루칸이 5.4%가 함유되어 있는데 새싹귀리는 이보다 월등하게 높은 150%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새싹귀리에는 베타글루칸뿐 아니라 클로로필, 폴리코사놀 등 몸속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돼있어 디톡스 다이어트 시 활용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새싹귀리의 프로스타글란딘 성분은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기 때문에 새싹귀리는 천연 지방 청소부라고 불리기도 한다.

새싹귀리의 뿌리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있기 때문에 섭취할 때는 뿌리까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물에 타거나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된다.

하지만 과다섭취 시 배탈,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으므로 하루 권장 섭취량인 30g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댓글 0

0 / 300
톱스타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 영상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