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제14회 인터넷대상 공모 접수

과기정통부, 제14회 인터넷대상 공모 접수

이데일리 2019-08-25 12:00:00 신고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인터넷 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14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공모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2006년 시작해 올해로 14회를 맞는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은 인터넷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으로, 국가산업의 핵심 축을 맡고 있는 국내 인터넷 산업 발전에 기여한 총 197개 단체·개인에게 시상했다.

특히 올해부터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등 인터넷 관련 대표 단체들이 주관·후원 기관으로 참여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인터넷 관련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과기정통부 측은 덧붙였다.

공모 접수는 26일부터 10월 7일까지 진행하며, 주요 부문으로는 △인터넷 비즈니스 △인터넷 기술혁신 △인터넷 사회공헌 등 단체 부문과 △개인공로상 부문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참여는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기업, 단체, 개인)는 서면 및 면접(PT)심사를 거쳐,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11월 중 선정한다.

시상식은 12월 4일(수)에 개최될 예정이며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2점, 과기정통부 장관상 5점, 주관·후원사장상 4점 등 총 12점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 단체인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원 과기정통부 인터넷융합정책관은 “그간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수상 기업들이 국내 인터넷 산업 발전과 국민 생활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해 온 만큼, 이번 2019년 시상식에서도 국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우수한 인터넷기업들이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