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최순실 사태와 조국 사태, 뭐가 다른가…文 대통령 신뢰 잃어"[전문]

홍준표 "최순실 사태와 조국 사태, 뭐가 다른가…文 대통령 신뢰 잃어"[전문]

아이뉴스24 2019-08-25 12:55:03 신고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각종 의혹에 휩싸인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 "'조국 사태'가 '최순실 사태'와 무엇이 다른가. 국민 모두가 분노해야 하지 않는가"라고 비판했다.

24일 홍준표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 기막힌 나라로 가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이영훈 기자 rok6658@inews24.com]
이어 홍 전 대표는 "이젠 도덕적, 윤리적 판단 기준조차 좌파와 우파가 다른 나라가 돼 버렸으니 어찌 통탄하지 않을 수가 있겠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하긴 그간 기득권층으로 행세해 오던 자유한국당이었으니 (상대방 측이) 조국을 비난하는 것은 무조건 싫다는 말도 일리가 있지만"이라면서 안타까워했다.

홍 전 대표는 오늘(25일)도 조 후보자의 의혹에 대해 비판의 날을 세웠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국 사태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이미 국민적 신뢰를 잃었다"며 "대통령의 말이 이제 먹히지 않는 세상이 올지도 모른다"는 글을 적었다.

조 후보자의 청문회를 두고 "판이 커져 버렸다. 법무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가 아닌 문재인 정권 청문회가 되어버렸다"고 평가했다.

홍 전 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밀리면 바로 레임덕으로 가고, 야당이 밀리면 저런 호재에도 밀어붙이지 못하는 무늬만 야당, 무기력한 야당으로 간주되어 야당도 무너진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은 분노하고 있는데 그 분노를 해소할 방법을 찾을 생각은 하지 않고, 서로 살기 위해 이전투구(泥田鬪狗)하는 형국"이라며 "그래도 나는 야당 이겨라 하고 오늘도 외친다"고 덧붙였다.

권준영기자 kjykjy@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