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 맛집 별미 BEST 7, 말죽거리소고기국밥(서울만남의광장)-어리굴젓백반(서산)-한우떡더덕스테이크(횡성)-석쇠불고기(추풍령)-순두부청국장(옥산)-도리뱅뱅정식(금강)-꼬막비빔밥(이서)…‘생방송오늘아침’ 별별랭킹

톱스타뉴스 2019.09.10 09:00

‘생방송오늘아침’에서 소개된 휴게소 맛집이 화제다.

10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고속도로 통행이 많아지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문난 휴게소 별미 BEST 7울 소개했다.

7위는 전북 완주 이서휴게소의 꼬막비빔밥이다. 채소와 함께 꼬막이 씹히는 질감이 ‘벌교 꼬막 축제’를 떠오르게 한다는 평가다. 매일 아침 신선한 국내산 꼬막을 받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자청이 들어가는 특제 고추장이 비빔밥의 맛을 더욱 살린다. 화물운송업 정민기 씨는 “일부로 온다. 일주일에 한 두세 번은 온다. 항상 이쪽을 지난다”고 말했다. 가격은 1만읜이다.

6위는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금강휴게소의 도리뱅뱅정식이다. 이영자가 극찬한 메뉴로 금강에 사는 민물고기에 고추장 양념을 맛있게 한 별미다. 두 번 튀겨 바삭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5위는 옥산휴게소의 순두부청국장이다. 옥산휴게소는 해물순두부, 하얀순두부 등 순두부 메뉴로 유명한데, 그 중에서도 청국장 순두부가 뜨거운 인기다. 보들보들한 수제 순두부를 사용해 더욱 믿음이 간다. 한 화물운송업자는 “하행선 내려가다 (일부러) 건너와서 먹으러 가는 사람도 있다”고 말했다.

4위는 우리나라 1호 휴게소인 추풍령휴게소의 석쇠불고기다. 숯불로 구워 불맛이 살아있는 게 특징이다. 석쇠불고기 맛을 본 김옥화 씨는 “여기는 숯불 향이 너무 좋다. 그래서 여기 한 번씩 오면 저희는 즐겨먹는다”고 말했다. 맛을 본 박혜경 리포터는 “숯불 향이 확 난다”며 연신 감탄했다.

3위는 횡성휴게소의 한우 떡 더덕 스테이크다. 육즙이 가득한 함박 스테이크 또는 떡갈비 형태의 한우 요리에 더덕무침의 조화다.

2위는 서산휴게소의 어리굴젓 백반이다. 이영자가 극찬했던 곳 중 하나로, 따뜻한 흰 쌀 밥에 어리굴젓만 탁 올려서 먹는 맛이 일품이라고.

1위는 서울 만남의 광장의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이다.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가 극찬했고 그녀의 매니저가 반했으며 그의 먹방에 다른 사람의 주문 메뉴까지 바꾸게 한 바로 그 메뉴다. 가마솥에서 24시간 끓이는 육수에 각종 채소와 양념을 넣고 완성하는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은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메뉴다. 지난해 기준으로 25만 그릇이나 팔려 나갔고, 올해부터 현재까지 무려 22만 그릇이 판매됐다. 박혜경 리포터도 그 맛에 빠져 ‘폭풍먹방’을 선사했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아침’는 평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댓글 0

0 / 300
톱스타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