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오늘저녁’ 포항죽도시장 5,500원 생선구이백반(고등어구이) vs 청량리시장 6,000원 무한리필백반(곤드레나물밥), 가성비 맛집 위치는? “마약김밥…토속청국장”

톱스타뉴스 2019.09.10 17:54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가성비 맛집인 5,500원 생선구이백반(고등어구이) 맛집과 6,000원 무한리필백반(곤드레나물밥) 맛집이 화제다.

10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슬기로운 외식생활’ 코너에서는 경기 포항시 소재 5,500원 생선구이백반(고등어구이) 맛집과 서울 동대문구 소재 6,000원 무한리필백반(곤드레나물밥) 맛집을 찾았다.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은 더 이상 옛말? 가격과 맛 그리고 정성까지 모두 갖춘 착한 식당을 ‘생방송 오늘저녁’ 제작진이 찾았다.

포항 죽도시장에 위치한 5,500원 생선구이백반(고등어구이) 맛집은 가정식 전문점이다. 푸짐한 가정식 보리밥 정식이 인기인 한식당으로, 생선구이와 나물반찬 그리고 찌개 등으로 구성된 백반은 밥을 한 그릇 더 청하는 손님들이 많을 정도로 맛깔 난다는 평가다. 식당 앞에서는 ‘마약김밥’ 또한 인기다. 앞서 ‘금요와이드’에 마약김밥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테이블도 몇 개 안 되는 30년 노포에서 내놓는 저렴하고 푸짐한 생선구이백반의 비주얼은 절로 군침이 흐르게 한다. 생선구이 포함 8가지 반찬과 함께, 고객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보리밥이 준비된다. 생선구이는 바닷물에 염지해서 더욱 고소하고 맛있다는 평가다. 매일 시장에서 장 봐온 신선한 채소로 무치는 나물반찬과 입맛 돋우는 된장찌개는 건강한 집밥 분위기를 자아낸다.

청량리역 인근 청량리시장에 위치한 6,000원 무한리필백반(곤드레나물밥) 맛집은 등산객 사이에서 유명한 맛집이다. 돼지갈비, 생삼겹살, 소갈비살, 갈비탕, 육개장 그리고 시골밥상 부럽지 않은 곤드레나물밥정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앞서 맛집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를 통해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6,000원 무한리필백반은 곤드레나물밥과 제철 나물반찬에 토속청국장, 김치찌개, 보쌈등으로 구성된다.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에 무려 무한리필이니, 넉넉한 인심에 많은 입을 모아 칭찬이 이어진다. 곤드레를 제일 밑에 깔고 밥을 안치는 것은 노하우다. 아침, 저녁으로 특급 비법용 양념을 넣은 보쌈용 겉절이를 담가 눈길을 끈다. 주인장 부부가 욕심 없이 건강한 한 끼를 대접하고 싶어서 운영한다는 그 마음이 느껴진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대X식당 (5,500원 생선구이백반) :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7길(죽도동)

# 부X식당 (6,000원 무한리필백반) : 서울 동대문구 홍릉로3길(제기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댓글 0

0 / 300
톱스타뉴스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