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포함 80개 전세계 프로 게임팀 참전, EA '에이펙스 레전드' 프리시즌 인비테이셔널 13일 개최

한국 포함 80개 전세계 프로 게임팀 참전, EA '에이펙스 레전드' 프리시즌 인비테이셔널 13일 개최

게임포커스 2019-09-11 13:28:32 신고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Inc, 이하EA)와 리스폰 엔터테인먼트(Respawn Entertainment)가 주관하는 첫 글로벌 eSports대회인 APEX 레전드 프리시즌 인비테이셔널 토너먼트가 오는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폴란드 크라쿠프에서 개최된다.

 

전세계에서 활동하는 총 80개의 유명 게임단이 초청된 이번 대회에는 총상금 규모 50만 달러(한화 약 6억 원)을 걸고 치열한 대전을 치르게 될 예정이다. 북미 지역의 에코 폭스(Echo Fox), 카운터 로직 게이밍(Counter Logic Gamiing), 플라이 퀘스트(FlyQuest), 팀 리퀴드(Team Liquid)가 초청됐고, 유럽 지역에서는 지투 이스포츠(G2 Esports), 갬빗 이스포츠(Gambit Esports), 나투스 빈체레(Natus Vincere), 버투스 프로(Virtus.Pro) 등이 참가 자격을 얻었다. 한국 대표로는 와이번(Wyvern), 엠브이피(MVP), 저스티스 이스포츠(Justice Esports), 총 3팀이 대표로 초청되어 각각 A조, B조, C조에 배정됐다.

 

대회 방식은 기존과는 달리 각 조에 20개 팀이 참여하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배틀로얄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3개의 라운드를 플레이한 뒤 종합점수에 따라 상위 10개 팀은 승자조에, 하위 10개 팀은 패자조에 배정되며 이후 패자조에서 다시 하위 10개 팀이 될 경우 대회에서 탈락하게 되며 최후에 살아남은 20팀은 최종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

 

한편, APEX 레전드 프리시즌 인비테이셔널 한국어 중계는 오는 13일과 14일 양일간 오후 8시부터 레벨업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방송되며 15일 결승전은 OGN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된다. 대회 기간 동안 한국팀 응원 이벤트로 트위치 채팅방 퀴즈를 통해 1만 원 상당의 에이펙스 코인 100개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Copyright ⓒ 게임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