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추석 특선 영화 총정리, '미쓰백' '신과함께' '협상' 등 골라보자

조이뉴스24 2019.09.12 09:08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2019년 추석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지상파 3사를 비롯해 JTBC. tvN 등 주요 방송사들이 준비한 추석 특집 영화들을 모아봤다.

◆12일

SBS '궁합'(오전 10시40분)

심은경, 이승기 주연의 '궁합'은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이승기 분)이 혼사를 앞둔 송화옹주(심은경 분)와 부마 후보들 간의 궁합 풀이로 조선의 팔자를 바꿀 최고의 합을 찾아가는 역학 코미디다.

KBS 2TV '닥터 스트레인지'(오후 7시50분)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의 '닥터 스트레인지'는 불의의 사고로 절망에 빠진 천재 신경외과 의사가 새로운 차원의 세계를 깨닫고 세상을 구원할 강력한 능력을 얻게 되면서 히어로로 거듭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JTBC '창궐'(오후 8시)

현빈, 장동건 주연의 '창궐'은 조선시대판 좀비 '야귀'를 다루는 작품이다. 위기에 빠진 조선을 구하려는 왕자 이청(현빈)과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절대 악 김자준(장동건)의 혈투를 그린다.

SBS '국가 부도의 날'(오후 9시45분)

김혜수, 유아인 주연의 '국가 부도의 날'은 1997년 IMF 위기를 둘러싸고 일주일 동안 벌어진 이야기를 다룬다. 국가부도까지 남은 시간 일주일,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과 위기에 베팅하는 사람 그리고 회사와 가족을 지키려는 평범한 사람까지, 1997년 IMF 위기 속 서로 다른 선택을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가 밀도감 있게 그려진다.

tvN '미쓰백'(밤 11시)

스스로를 지키려다 전과자가 된 백상아(한지민)가 세상에 내몰린 자신과 닮은 아이를 만나게 되고, 그 아이를 지키기 위해 참혹한 세상과 맞서게 되는 감성드라마이다.

◆13일

SBS '너의 결혼식'(낮 12시20분)

박보영, 김영광 주연의 '너의 결혼식'은 고3 여름, 전학생 승희를 보고 첫눈에 반한 우연(김영광)이 사라진 승희를 찾아가는 첫 사랑 탈환기.

KBS 2TV '공작'(오후 7시50분)

첩보극 '공작'은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이 출연한다.

MBC '말모이'(오후 8시20분)

우리말 사용이 금지된 1940년대 까막눈 판수(유해진 분)가 조선어학회 대표 정환(윤계상 분)을 만나 사전을 만들기 위해 비밀리에 전국의 우리말과 마음까지 모으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JTBC '암수살인'(오후 8시40분)

김윤석과 주지훈 주연 '암수살인'은 감옥에서 7건의 추가 살인을 자백하는 살인범과 자백을 믿고 사건을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실화극.

SBS '내 안의 그놈'(밤 10시20분)

진영, 박성웅 주연의 '내 안의 그놈'은 엘리트 조폭 판수(박성웅 분)와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고등학생 동현(진영 분)의 영혼이 바뀌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코미디 영화.

tvN '협상'(밤 11시)

현빈, 손예진 주연의 '협상'은 태국에서 사상 최악의 인질극이 발생하고, 제한시간 내 인질범 민태구(현빈 분)를 멈추기 위해 위기 협상가 하채윤(손예진 분)이 일생일대의 협상을 시작하는 범죄 오락물이다.

◆14일

SBS '신과 함께-죄와 벌'(오후 4시20분)

한국 영화 역대 2위 흥행대작으로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주연의 초특급 판타지 액션물. 소방관인 자홍(차태현 분)이 고층 빌딩 화재 현장에서 아이를 구하려 뛰어 내리다 사망하고 저승에서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거치며 겪는 이야기다.

SBS '신과 함께-인과 연'(오후 8시40분)

2018년 개봉해 1227만 명의 관객수를 동원했다. 한국적 사후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신선한 볼거리와 농밀한 드라마를 자랑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관객도 사로잡은 영화.

JTBC '안시성'(오후 8시40분)

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조인성, 박성웅, 배성웅, 남주혁이 주연을 맡았다.

KBS 2TV '뺑반'(오후 9시15분)

조정석, 공효진 주연의 '뺑반'은 통제불능 스피드광 사업가를 쫓는 뺑소니 전담반 '뺑반'의 고군분투 활약을 그린 범죄오락액션 작품.

KBS 1TV '고산자, 대동여지도'(밤 11시30분)

시대와 권력에 맞서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동여지도를 탄생시킨 지도꾼 김정호의 감춰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차승원, 유준상 등이 출연한다.

◆15일

KBS 2TV '성난황소'(밤 10시35분)

마동석 주연의 '성난 황소'는 거칠었던 과거를 벗어나 건어물 유통을 하며 건실하게 살던 동철(마동석 분)과 아내 지수(송지효 분)의 이야기다. 지수가 납치된 뒤 범인 기태(김성오 분)에게서 전화가 걸려오고, 동철은 지수를 구하려 움직이게 된다.

SBS '청년경찰'(오전 10시50분)

의욕 충만 경찰대생 기준(박서준)과 이론 백단 경찰대생 희열(강하늘)의 혈기왕성 코믹수사액션물. 예측불가능한 상황에 마주한 두 청년 경찰의 좌충우돌 실전 수사기가 코믹하게 펼쳐진다.

MBC '증인'(밤 10시30분)

'증인'은 유력한 살인 용의자의 무죄를 입증해야 하는 변호사 순호(정우성 분)가 사건 현장의 유일한 목격자인 자폐 소녀 지우(김향기 분)를 만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tvN '완벽한 타인'(밤 10시40분)

완벽해 보이는 커플 모임에서 한정된 시간 동안 핸드폰으로 오는 전화, 문자, 카톡을 강제로 공개해야 하는 게임 때문에 벌어지는 예측불허 이야기를 그린다. 이서진, 유해진, 염정아, 김지수 등 출연.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댓글 0

0 / 300
조이뉴스24 콘텐츠 더보기 해당 콘텐츠 제공사로 이동합니다.

인기 영상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댓글 입력 폼
0 / 300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