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 좋은 곳에서 누리는 호캉스와 티타임…여가 문화로 '뷰케이션'이 뜬다

전망 좋은 곳에서 누리는 호캉스와 티타임…여가 문화로 '뷰케이션'이 뜬다

디지틀조선일보 2019-09-17 15:03:15 신고

기사입력 2019.09.17
  • 현대인들의 삶이 복잡해지면서 아름다운 전망을 바라보며 조용히 휴식을 취하는 ‘뷰케이션(View+Vacation)’이 여가문화로 각광받고 있다. 바쁜 일상을 떠나 이색적인 경관을 감상하며 여유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생긴현상이다.

    최근 여가 트렌드로 떠오른 호캉스도 자연 풍경이 있는 곳으로 떠나려는 여가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전망이 빼어난 카페에서 커피 한잔의 즐거움을 찾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

    풍경과 함께 즐기는 호캉스
    호텔 마리나베이서울


  • 뷰케이션이 떠오르면서 호캉스족도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호텔을 찾고 있다.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경인 아라뱃길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호텔로, 품격 있는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도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아라뱃길의 고요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을 통해 김포 지역의 관광 명소로 자리잡았다. 전 객실을 비롯한 각종 부대시설에서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으며, 루프탑 인피니티풀 ‘스카이풀’은 사방이 탁 트인 공간에서 강변을 배경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호텔 앞 아라마리나에서는 다양한 수상레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활동적인 관광객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강릉 씨마크(SEAMARQ) 호텔


  • 강릉 씨마크에는 동해바다와 하늘의 경계선, 그 가운데서 수영을 하는듯한 환상적인 뷰를 보유한 인피니티 풀 ‘비치 온 더 클라우드(Beach on the Cloud)’가 있다. 씨마크 호텔의 랜드마크가 된 인피니티풀은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되어 계절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 호텔 서울드래곤시티에서는 탁트인 한강뷰를 객실과 업장에서 조망할 수 있다. 특히 그랜드 머큐어와 이비스 스타일 등 한강쪽 객실에서는 동쪽부터 원효대교, 63빌딩, 한강철교, 한강대교 순서대로 조망이 가능하고 주변에 고층 건물이 없어 탁트인 리버뷰를 만날 수 있다.

    또한, 호텔 서울드래곤시티의 복합 엔터테인먼트 시설인 스카이킹덤 31층 킹스베케이션에서는 파노라마 한강뷰를 만날 수 있다. 유니크한 라운지 바인 킹스 베케이션에서는 탁트인 한강뷰와 시티뷰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으며 매해 10월 초에 진행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숨겨진 명소로도 알려져 있다.

    바다를 보며 즐기는 커피
    탐앤탐스 왕산해수욕장점


  • 사진출처=탐앤탐스
    ▲ 사진출처=탐앤탐스

    커피전문점 매장은 다양한 오션뷰 매장을 통해 뷰케이션 트렌드에 맞춰나가고 있다. 탐앤탐스 왕산해수욕장점에서는 서해 바다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왕산해수욕장점은 전망카페를 컨셉으로 하여 높은 천장과 대형 통유리창을 통해 시원한 전망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해수욕장이 바로 앞에 위치하여 바다 구경을 마치고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할리스커피 부산송정점


  • 사진출처=할리스커피
    ▲ 사진출처=할리스커피

    인기 관광지인 부산 송정 바닷가에는 반짝이는 오션뷰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할리스커피 부산송정점이 위치해있다. 부산송정점 매장의 2층과 3층은 통유리로 되어 있어, 커피와 함께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하기 좋다. 또한 루프탑에서는 직접 바닷바람을 맞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드롭탑 보성율포점, 강릉안목해변점


  • 사진출처=드롭탑
    ▲ 사진출처=드롭탑

    카페 드롭탑의 보성율포점과 강릉안목해변점은 오션뷰를 통해 인증샷 명소로 자리잡았다. 보성율포점은 보성율포해수욕장으로부터 도보 3분 거리에서 아름다운 백사장과 호수 같은 바다를 볼 수 있어 많은 방문객이 찾고 있다. 강릉 안목커피거리 헤렌하우스 호텔에 위치한 강릉안목해변점은 6층 라운지와 7층 루프탑에서 시원한 바다 풍경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명소로 자리잡았다.

    투썸플레이스 왕산해수욕장점


  • 사진출처=투썸플레이스
    ▲ 사진출처=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왕산해수욕장점은 일명 ‘전망대 카페’로 불린다. 매장 전면으로 펼쳐진 바다 풍경은 최고의 뷰를 자랑하며, 카페 최상부에 통유리로 설치된 스카이워크에서는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면 짜릿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