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대선후보 앤드류 양, 최우선 공약 ‘보편적 기본소득’비트코인으로 지급 가능”

미 대선후보 앤드류 양, 최우선 공약 ‘보편적 기본소득’비트코인으로 지급 가능”

블록인프레스 2019-09-18 10:57:36 신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앤드류 양(Andrew Yang)이 최우선 공약으로 제시한 보편적 기본소득(UBI·Universal Basic Income)을 비트코인으로 지급하는 방안을 염두해두고 있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Dailyhodl) 보도에 따르면 양 후보는 팟캐스트 ‘오프더필팟캐스트(Off The Pill Podcast)’에 출연해 이같이 언급했다.

양 후보는 지난 15일자 팟캐스트 방송에서 “공약을 수행하기 위한 지불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염두했느냐”는 질문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양 후보는 미국 18세 이상 시민에게 매월 1000달러(118만 7500 원)를 지급하겠다는 보편적 기본소득 공약을 제시해왔다. 그는 “자동화(automation)로 인해 심화되는 일자리 감소 현상의 전례없는 여파를 줄이기 위해 이 같은 공약을 제안한다”고 주장해왔다. 

양 후보는 친 암호화폐 정치인으로 유명하다. 지난해 선거운동을 위한 자금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를 기부받았다. 지난달에는 미국 대선에서 승리할 경우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투표를 시행하겠다는 공약을 밝히기도 했다.

[관련기사] 미 대선후보 앤드류 양 “대선 승리시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투표 시행”

썸네일 출처 : 셔터스톡


Copyright ⓒ 블록인프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