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제이헬스케어, 인니에 '케이캡' 독점 공급…글로벌 블록버스터 의약품 입지 다져

씨제이헬스케어, 인니에 '케이캡' 독점 공급…글로벌 블록버스터 의약품 입지 다져

더팩트 2019-09-18 14:46:00 신고

씨제이헬스케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이 동남아시아 1위 제약사 '칼베'와 손 잡고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콜마 제공

동남아시아 1위 제약사 '칼베'와 인도네시아에 5년간 완제품 공급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씨제이헬스케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이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 가운데 지금까지 총 21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업계는 국내에서 출시된 지 얼마되지 않아 1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블록버스터 제품 등극한 케이캡정이 글로벌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씨제이헬스케어는 최근 인도네시아 제약사이자 동남아시아 1위 제약사인 '칼베'와 케이캡정을 인도네시아 시장에 독점 공급하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씨제이헬스케어는 출시 후 5년 간 칼베 사에 케이캡정 완제품을 공급하고, 칼베 사는 인도네시아에서 케이캡정의 독점 판매권을 갖는다.

케이캡정이 진출할 인도네시아는 약 2억 7000만 명의 인구로 세계에서 4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라다. 특히, 인도네시아 의약품 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10조 9800억 원 수준으로, 동남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에서 가장 큰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은 약 1200억 원(2017년) 규모다.

강석희(왼쪽) 씨제이헬스케어 대표와 마이클 칼베사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씨제이헬스케어 제공

이번 수출 계약으로 케이캡정은 국내 및 중국, 베트남, 중남미 17개국, 그리고 인도네시아까지 총 21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새로운 작용기전(P-CAB;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차단제)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인 케이캡정은 우리나라 30호 신약으로 허가 받고 올해 3월 국내에 출시됐다.

출시된 지 5개월 만인 지난 7월까지 누적 102억 원을 기록한 케이캡은 최근 미란성,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외에 위궤양을 적응증으로 추가하며 위식도역류질환 시장에서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케이캡정은 시장에서 단기간 고속 성장을 이루고 있는 제품"이라며 "해외 진출 역시 활발해 앞으로가 주목되는 의약품 중 하나"라고 말했다.

강석희 씨제이헬스케어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케이캡정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중국, 베트남, 중남미 17개국, 인도네시아 등 21개국에 진출했다"며, "국내에서 환자와 의료진들에게 뜨거운 환영을 받으며 신약으로써의 가치를 인정받은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블록버스터로 성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칼베 사는 동남아시아 1위이자 인도네시아 1위의 제약사로, 연 매출 1조 5000억 원 규모(2017년)이며, 현재 인도네시아 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PPI계열) 시장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jsy@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