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종합] 악몽에서 깬 드림캐쳐, ‘레이드 오브 드림’으로 새로운 도전

[현장 종합] 악몽에서 깬 드림캐쳐, ‘레이드 오브 드림’으로 새로운 도전

뷰어스 2019-09-18 16:59:41 신고

사진제공=드림캐쳐 컴퍼니

악몽 스토리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걸그룹 드림캐쳐가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게임 ‘킹스레이드’와 협업을 통해 발매한 스페셜 앨범에서 발라드풍의 깊은 이미지의 멜로디와 가사는 물론 의상과 안무까지 마치 하나의 게임 캐릭터가 된 듯 했다. 취재진의 카메라 앞에서의 포즈도 비장미가 있었다.

신보 ‘레이드 오브 드림’은 게임 ‘킹스레이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데자부(Deja vu)’는 게임 ‘킹스레이드’의 메인스토리를 테마로 혼란 속에서도 포기할 수 없는 단 하나의 목표를 향한 도전을 표현했다.

그런 가운데 18일 오후 서울 일지아트홀에서 드림캐쳐 스페셜 미니앨범 ‘레이드 오브 드림(Raid of Dream)’ 쇼케이스가 열렸다.

사진제공=드림캐쳐 컴퍼니 사진제공=드림캐쳐 컴퍼니

지유는 “해외투어가 있어서 8월 초 재킷과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쳤다. 또 우리는 컴백을 기다려 왔기 때문에 즐겁게 준비를 끝냈다”며 소감을 전했다.

타이틀곡 ‘데자부’는 발라드 풍의 음악으로 잔잔한 피아노 선율에 웅장한 오케스트라가 비장함을 전달한다. 강렬한 메탈 풍의 음악을 선보여온 드림캐쳐의 기존의 음악과는 다소 다르나 조화를 이뤄낸다. 가사 역시 “빛을 잃은 너의 눈동자여 지난 모든 기억들을 지워 줘” “난 이 숨결이 허락되는 날까지 다신 너를 놓을 수 없어” “너만을 위해 내 전부를 걸고서 아픈 걸고서” 등 아이돌 음악과는 결이 다른 비장함이 담겨 있다.

지유는 “이전에는 강한 악몽을 표현하기 위해 센 음색으로 노래를 불렀다면 이번에는 쓸쓸한 카리스마를 전달하고 싶었다. 최대한 목소리도 담백하고 고독하게 부르려고 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드림캐쳐 컴퍼니 사진제공=드림캐쳐 컴퍼니

유현은 “제가 직접 게임 캐릭터가 됐다고 생각하면서 춤을 췄다. 실제로 게임을 많이 하기도 하고 연기를 하는 과정에서 감정을 많이 생각했다. 연기에 비중을 많이 뒀다”고 말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검을 들고 불을 뿜는 드림캐쳐의 모습이 보인다. 뮤직비디오가 하나의 게임 영상 같이 흘러간다. 이전부터 게임 OST를 하고 싶었다고 밝힌 드림캐쳐는 기쁜 마음으로 이번 앨범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시연은 “‘킹스레이드’에서 콜라보를 제안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정말 잘됐다고 생각했다. 감사한 마음이다. 이번 협업은 그간 못해본 도전이라 감회가 새롭고 신난다”고 말했다.

유현 역시 “이번에 처음으로 검을 들어봤는데 생각보다 무거웠다. 신기한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드림캐쳐 컴퍼니 사진제공=드림캐쳐 컴퍼니

 

악몽 스토리로 세계관을 그려내고 있던 드림캐쳐에 있어 이번 앨범은 ‘외전’에 가깝다. ‘데자부’는 이들의 스토리가 아닌 게임 내에 존재하는 스토리를 테마로 만들어진 곡이다.

지유는 “이번에는 ‘킹스레이드’의 세계관에 드램캐쳐가 녹아들었다. 우리의 세계관이 해당되지는 않는다”며 “‘킹스레이드’에는 의심과 혼란, 반전이 있다. 이 세가지 테마를 기억하면서 뮤직비디오를 시청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악몽시리즈는 앞으로 다음 앨범에서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 ‘거미의 저주’, ‘사일런트 나이트’(Silent Night), ‘북극성’ 등 드림캐쳐가 그간 선보여온 악몽 스토리의 연장선에 있는 곡들로 구성됐다. 드림캐쳐의 스페셜 앨범 ‘레이드 오브 드림’ 18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함상범 기자 intellybeast@viewers.co.kr

Copyright ⓒ 뷰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