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루식당' PD "'강식당'-'현지먹'과 달라, 쿡방·먹방·집방 완전체"

'신기루식당' PD "'강식당'-'현지먹'과 달라, 쿡방·먹방·집방 완전체"

조이뉴스24 2019-09-19 11:10:35 신고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신기루식당' 김신완 PD가 '현지에서 먹힐까'와 '강식당' 등 기존 프로그램과 차별화 된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했다.

19일 오전 서울 상암동 MBC에서 파일럿 프로그램 '신기루 식당'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김신완 PD와 배우 정유미, 빅스 라비, 셰프 조셉 리저우드와 전통주 소믈리에 더스틴 웨사 등이 참석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신기루 식당'은 우리의 로컬 식재료로 요리하고 로컬의 풍경과 어우러지는 공간 속에서 식사하는, 단 하루만 존재하는 환상적인 레스토랑이다. 대자연에 세워진 신기루식당에서는 지역의 제철 식재료를 직접 공수해 손님들에게 특별한 한 끼를 대접한다.

[사진=MBC]

김신완 PD는 "해외 여행을 가서 힐링을 하는 것보다 자신이 있는 자리에서 행복을 추구하는 분위기가 있다. 해외에 반짝 나가서 즐거움을 찾고 지옥 같은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일상에서 즐거움을 찾자는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오고 있다. 조셉 비치우드가 팝업 스토어를 열고 현지 식재료를 재발견 하는 모습을 보고 우리 프로그램과 잘 맞겠다는 생각에 합심하게 됐다. 우리나라 식재료가 다양하고 새롭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기획의도를 소개했다.

'신기루 식당'은 스타 셰프들이 출연하는 '현지에서 먹힐까' '강식당'등과 닮았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와 관련 김 PD는 "식당이라는 이름을 쓰는게 좋을지 고민을 했다. 식당이라는 이름이 붙은 프로그램이 있어 고민도 했지만, 제목 자체 어감도 좋았다. 저희 집은 쿡방, 먹방, 집방 등 소위 잘나가는 프로그램 코드들이 많이 담겨있어 기시감이 있을 수 있지만, 여러가지 요소들을 밀도 있게 담아내는 완전체 같은 프로그램이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비슷한 코드도 있지만 다른 지점도 있다. 요즘 쿡방은 가성비에 맞춰서, 조금 더 자극적인 음식들에 대한 이야기가 많고 대중적으로 호소하는 부분이 많다. 저희는 파인다이닝이라, 우리나라 식재료가 환상적으로 바뀔 수 있다는 매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다"고 차별 포인트를 짚었다.

또한 "'집방'은 '구해줘 홈즈' 등 자기 집을 사거나 인테리어 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완전히 비어있는 공간에 새로운 식당을 만들어서 인테리어를 하고 사라진다는 점에서 방랑가적인 느낌을 잘 녹일 수 있다. '먹방'은 먹는 것에 집착하기보다 여러가지 활동 속에서 자연스럽게 녹아있는 모습을 이야기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부작 파일럿 프로그램 '신기루 식당'은 19일과 26일 밤 10시 5분에 방송된다.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