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세종학당재단, 한국어·문화 교육지원 협력

네이버·세종학당재단, 한국어·문화 교육지원 협력

이데일리 2019-09-19 15:09:04 신고

1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네이버와 세종학당재단이 한국어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과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 (사진=네이버)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네이버(035420)와 세종학당재단이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네이버와 세종학당재단은 18일 경기도 성남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지원에 다방면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에 따라 공동 제작한 한국어·한국문화 관련 콘텐츠들을 네이버사전·오디오클립·V라이브 등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제공된다.

우수 학습자 초청연수를 비롯한 세종학당 학습자 대상 장학사업 지원 및 교류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국내외 한국어 한국문화 확산을 위한 분야 발굴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은 “네이버와 재단이 이번 우수학습자 초청연수를 계기로 네이버와 재단이 함께 한국어·한국문화 관련 우수한 콘텐츠를 보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모색해 전 세계 세종학당 학습자들의 꿈을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는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만들어 갈 우수한 한국어·한국문화 콘텐츠들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해외에서 보다 더욱 잘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